'수익금 전액 기부' 강호동...방탄소년단, 美·日 차트 점령 [TF업앤다운(상)]
입력: 2022.06.25 00:00 / 수정: 2022.06.25 00:00

이하늬, 20일 득녀 "산모와 아이 모두 건강"

[더팩트|박지윤 기자] 세상을 떠난 '국민 MC'의 생전 마지막 광고를 이어받은 방송인이 캠페인 수익금 전액 기부의 뜻을 밝혔습니다. 전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고 있는 보이 그룹은 또 한 번 독보적인 기록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그런가 하면 지난해 12월 비연예인과 백년가약을 맺은 여배우는 여자아이를 출산했습니다. 6월 넷째 주 연예가 소식 전해드립니다.

故(고) 송해의 생전 마지막 광고를 이어받은 강호동이 캠페인 수익금 전액 기부를 결정했다. /더팩트 DB
故(고) 송해의 생전 마지막 광고를 이어받은 강호동이 캠페인 수익금 전액 기부를 결정했다. /더팩트 DB

▲ 강호동, 故 송해 광고 이어받아...수익금 전액 기부

방송인 강호동이 故(고) 송해의 생전 마지막 광고를 이어받으며 뜻깊은 행보를 함께 전했습니다. 지난 21일 강호동의 소속사 SM C&C는 "강호동이 생전 송해가 모델로 활동한 '야놀자' 광고의 바통을 이어받아 신규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강호동은 고인을 향한 존경과 애도의 마음으로 송해의 '야놀자해' 광고 콘셉트를 그대로 재현할 계획인데요. 뿐만 아니라 이번 캠페인을 통해 발생한 모든 수익은 강호동의 뜻에 따라 '사단법인대한민국 방송 코미디언협회'에 기부, 후배 코미디언 양성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국민 MC' 송해는 지난 8일 향년 95세에 세상을 떠났고, 각계각층에서는 송해를 향한 추모 물결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강호동은 송해의 마지막 광고를 이어받고, 기부하며 코미디 선후배의 아름다운 발자취를 완성하는 선한 영향력을 펼쳤습니다.

이렇게 훈훈한 선행으로 따뜻함을 안긴 강호동이 참여한 '야놀자' 신규 광고 캠페인은 6월 말, 주요 온라인 채널과 TV를 통해 공개됩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10일 발매한 새 앨범 Proof로 글로벌 차트를 점령하고 있다. /빅히트 뮤직 제공
방탄소년단이 지난 10일 발매한 새 앨범 'Proof'로 글로벌 차트를 점령하고 있다. /빅히트 뮤직 제공

▲ 방탄소년단, 새 앨범 'Proof'로 글로벌 차트 점령

그룹 방탄소년단이 지난 10일 발매한 새 앨범 'Proof(프루프)'로 다시 한번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Proof'는 데뷔 후 방탄소년단의 9년 역사를 담은 앤솔러지(Anthology) 앨범인데요.

먼저 방탄소년단은 'Proof'로 일본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지난 21일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차트(6월 27일 자/집계 기간 6월 13일~19일)에 따르면 'Proof'는 주간 판매량 51만 4000장을 기록했는데요. 이는 '주간 앨범 랭킹' 1위이자, '해외 아티스트 첫 주 앨범 판매량' 역대 5위에 해당하는 독보적인 기록입니다.

이미 해당 부문 2위와 4위에 이름을 올린 방탄소년단은 'Proof'를 새롭게 추가하며 3개의 앨범을 톱(TOP) 5에 랭크 시키는 저력을 과시했습니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Proof'까지 통산 10개 앨범으로 '주간 앨범 랭킹' 1위를 차지하며 해외 아티스트의 '앨범 통산 1위 최다 기록'도 자체 경신했습니다.

그런가 하면 'Proof'는 미국 빌보드의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6월 25일 자)에서도 1위를 거머쥐며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습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200'에서 통산 6번째 정상에 오르는 유일무이한 성과를 남겼는데요.

이 외에도 독일과 벨기에, 호주, 네덜란드, 스위스 등 여러 국가의 오피셜 차트 최신 '앨범 차트' 정상을 휩쓰는가 하면, 프랑스와 이탈리아 오피셜 차트 '앨범 차트' 2위, 영국 오피셜 차트 '앨범 차트' 8위에 랭크됐습니다.

이렇게 글로벌한 영향력과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약 2년 만에 국내 음악 프로그램에도 출연했씁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5일 MBC M '쇼! 챔피언'과 16일 Mnet '엠카운트다운', 17일 KBS2 '뮤직뱅크'에 이어 19일 SBS '인기가요'에서 1위 트로피를 들어 올리며 타이틀 곡 'Yet To Come(옛 투 컴)'으로 음악방송 4관왕을 거머쥐었습니다.

배우 이하늬가 지난 20일 여자아이를 출산했다. /더팩트 DB
배우 이하늬가 지난 20일 여자아이를 출산했다. /더팩트 DB

▲ 이하늬, 20일 건강한 여아 출산 "축복과 응원"

배우 이하늬가 딸을 품에 안았습니다. 지난 21일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하늬는 지난 20일 서울 모처의 병원에서 여자아이를 출산했으며, 가족들의 축하와 보살핌 속에 안정을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속사는 "현재 산모와 아이는 모두 건강하다"며 "소중한 새 생명을 가족으로 맞이한 배우 이하늬와 태어난 아이에게 많은 축복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덧붙이며 기쁜 소식을 알렸습니다.

2006년 미스코리아 진에 오른 이하늬는 2009년 드라마 '파트너'를 시작으로, 영화 '타짜-신의 손' '극한직업', 드라마 '열혈사제' '원 더 우먼' 등 꾸준한 작품활동을 펼치며 대체 불가한 배우로 자리매김했는데요. 이하늬는 지인의 소개로 만난 두 살 연상의 비연예인과 지난해 12월 백년가약을 맺었습니다.

또한 그는 출산을 앞두고 지난달 24일 자신의 SNS에 만삭 화보를 공개한 화제를 모았는데요. 그는 미니스커트와 찢어진 청바지, 크롭 티셔츠 등 트렌디하고 과감한 패션을 완벽하게 소화함과 동시에 아름다운 D라인을 드러내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이렇게 결혼과 출산으로 인생 2막을 연 이하늬가 배우로서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관련 기사>옥주현, 뮤지컬 1세대 배우들 호소문에 결국 사과 [TF업앤다운(하)]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