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박스, 대구신세계점에 돌비 시네마 개관…영남 지역 최초
입력: 2022.06.24 09:39 / 수정: 2022.06.24 09:39

코엑스 안성 남양주 대전 이어 다섯 번째

메가박스가 오는 30일 대구 동구 소재 메가박스 대구신세계점에 돌비 시네마를 개관한다. /메가박스 제공
메가박스가 오는 30일 대구 동구 소재 메가박스 대구신세계점에 돌비 시네마를 개관한다. /메가박스 제공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메가박스가 대구신세계점에 돌비 시네마를 개관한다. 영남 지역 최초이자 국내에서는 다섯 번째다.

메가박스는 오는 30일 대구 동구에 위치한 메가박스 대구신세계점에 돌비 시네마를 개관한다고 24일 밝혔다.

앞서 메가박스는 2020년 7월 메가박스 코엑스점을 시작으로 경기(안성, 남양주), 충청권(대전) 지역에 돌비 시네마 신규 지점을 연이어 개관해 국내 관람객들의 PLF(Premium Large Format) 상영관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

이에 돌비 시네마는 이번 대구∙경북 지역 개관을 통해 지역 경제 및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차별화된 프리미엄 영화관 문화를 전국적으로 확장하는 데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돌비 시네마는 수십억 단위의 컬러 팔레트를 통해 생동감 넘치는 화면을 구현하는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모든 방향에서 관객을 감싸는 듯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기술을 결합해 보여주는 형태의 상영관으로 전 세계 14개 국가에서 270개 이상의 지점이 운영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메가박스에서만 만날 수 있으며 CGV의 IMAX, 롯데시네마의 수퍼플렉스와 비교 대상으로 거론된다.

정태민 메가박스 마케팅 팀장은 "코로나 후 첫 천만 관객이 탄생하고, 대작 영화들이 지속해서 개봉을 앞두고 있는 상황 속에서, 이번 대구신세계점 돌비 시네마 개관으로 대구∙경북 지역 고객분들도 돌비 시네마만의 완벽한 영화 몰입 경험을 하실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 보다 많은 분들이 한번 경험하면 다시 일반 영화관으로 돌아갈 수 없는(Can’t go back) 궁극의 돌비 시네마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상영관 확대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미지 돌비 시네마 사업 담당 부장은 "돌비 시네마는 코로나 상황에서도 성장을 거듭하며 대표적인 PLF 영화관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고품질 영화 관람 경험에 대한 수요 증가와 함께 돌비 시네마는 국내 론칭 이후 줄곧 일반 상영관 대비 높은 좌석 점유율을 기록해왔다"며 "대구∙경북 지역의 첫 개관은 돌비 시네마의 전국 시대를 열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독보적인 영상 및 음향 기술로 국내 관람객에게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메가박스는 대구신세계점 돌비 시네마 오픈을 기념해 대구신세계점 전용 5회 관람권과 랜덤 굿즈가 포함된 '돌비 패스'를 오늘부터 선착순 사전 판매할 예정이다. 30일 오픈 당일에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돌비 시네마 '만원의 행복' 이벤트를 진행하며, 4일간 돌비 굿즈로 구성된 웰컴 키트를 유료 관람객 대상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외에도 메가박스 공식 SNS를 통해 돌비 시네마 관람객들을 위한 관람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메가박스 대구신세계점 돌비 시네마의 영화 예매는 24일 오후 12시부터 가능하다.

2kuns@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