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나연, 솔로 앨범 선주문 50만 장 돌파
입력: 2022.06.24 09:33 / 수정: 2022.06.24 09:33

24일 첫 솔로 앨범 'IM NAYEON' 발매

트와이스 나연이 24일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하는 가운데 선주문 수량 50만 장을 돌파했다. /JYP 제공
트와이스 나연이 24일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하는 가운데 선주문 수량 50만 장을 돌파했다. /JYP 제공

[더팩트 | 정병근 기자] 트와이스 나연이 선주문 수량만으로 '하프 밀리언셀러'가 됐다.

나연은 24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첫 솔로 앨범 'IM NAYEON(아이엠 나연)'을 발표한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 앨범은 23일 기준 선주문 수량 50만 장을 돌파했다. 가온차트가 발표한 10년 누적 데이터에서 트와이스가 앨범 판매량 최다 여성 아티스트에 등극한데 이어 나연은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막강한 음반 파워를 보여줬다.

나연은 데뷔 이래 7년간 차곡히 쌓아온 음악적 역량과 무한 매력을 집약한 이번 작품을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첫발을 뗀다. 신보 제목은 본명 '임나연'과 "I'M NAYEON"이라는 뜻을 동시에 품고 있다. 나연은 단독 작사에 참여한 수록곡, 트와이스 발매 앨범 최초 타 아티스트 피처링 곡을 발표하고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물한다.

타이틀곡 'POP!'은 제목 그대로 톡톡 터지는 나연 고유의 매력을 한껏 살린 노래다. 켄지(KENZIE), 런던 노이즈(LDN Noise), 이스란 등 유명 작가진이 곡 작업에 참여했고, 버블처럼 부풀어 오른 상대의 마음을 거침없이 터트리겠다는 매혹적인 메시지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특징이다.

나연은 24일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25일 MBC '쇼! 음악중심', 26일 SBS '인기가요'에 연이어 출연해 신곡 무대를 선사하고 '2022 솔로 서머퀸'의 탄생을 알린다.

25일 오전(한국시간 기준)에는 미국 인기 음악 프로그램 'MTV Fresh Out Live(MTV 프레시 아웃 라이브)'에 출연해 'POP!' 퍼포먼스를 공개한다. 나연은 특유의 과즙 비주얼과 상큼 발랄한 에너지로 글로벌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매료시킬 전망이다.

나연은 이날 솔로 데뷔 앨범 'IM NAYEON'과 타이틀곡 'POP!'을 공개하고 오후 9시 30분에는 트와이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앨범 발매 기념 라이브를 열고 글로벌 팬들을 만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