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Q, 마루기획 인수…장혁·김혜윤·워너원 박지훈 한솥밥
입력: 2022.06.23 10:10 / 수정: 2022.06.23 10:10

사업 경쟁력 강화 목적으로 인수

장혁이 소속된 IHQ가 워너원 출신 박지훈의 마루기획을 인수하며 사업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IHQ 공식 로고
장혁이 소속된 IHQ가 워너원 출신 박지훈의 마루기획을 인수하며 사업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IHQ 공식 로고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KH그룹 IHQ가 소속사 마루기획을 인수했다.

IHQ는 22일 사업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마루기획 주식 47.14%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마루기획은 2010년 설립 후 음악제작, 영화, 드라마, 매니지먼트 등 엔터테인먼트의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는 기업이다. 그룹 워너원 출신 박지훈을 비롯해 그룹 고스트나인, 틴틴, 배우 최문희가 소속돼 있으며 노라조의 앨범 '야채'도 기획 제작했다.

특히 워너원 출신 박지훈은 마루기획 연습생으로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 참가해 최종 2위를 기록하며 두터운 팬덤을 형성한 바 있다.

마루기획은 이번 인수를 통해 IHQ의 체계적인 매니지먼트 시스템과 방송 인프라를 갖추게 됐으며 능력 있는 아티스트 발굴과 함께 글로벌 무대로 이끌어 줄 든든한 지원군을 확보하게 됐다.

IHQ도 아이돌스타 확보를 통한 음악 사업 확장과 본격적인 글로벌 콘텐츠 시장 공략으로 매출 증대가 기대된다.

IHQ는 4개의 케이블방송 채널 운영과 장혁, 김혜윤, 황제성, 이수지 등이 소속된 매니지먼트 사업이다. 지난달에는 신개념 모바일 OTT 플랫폼 '바바요(babayo)'를 론칭하기도 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