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나연, 7년 만에 솔로 데뷔…6월 미니앨범 발매
입력: 2022.05.19 08:40 / 수정: 2022.05.19 08:40

"내가 바로 나연"…6월 24일 'IM NAYEON' 공개

그룹 트와이스 나연이 데뷔 첫 미닝래범을 발매하며 솔로 아티스트로도 활동을 병행한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트와이스 나연이 데뷔 첫 미닝래범을 발매하며 솔로 아티스트로도 활동을 병행한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그룹 트와이스 나연이 데뷔 첫 미니 앨범을 발매하며 솔로 아티스트로 데뷔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19일 공식 SNS 채널에 나연의 솔로 앨범 발매 포스터를 깜짝 공개했다. 나연은 6월 24일 오후 1시 첫 번째 미니앨범 'IM NAYEON(아임 나연)'을 발표한다.

신보명 'IM NAYEON'은 본명 '임나연'을 의미하는 동시에 "I'M NAYEON" 즉 "내가 바로 나연이다"라는 자신감 가득하고 톡톡 튀는 메시지와 분위기가 담겨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나연은 2015년 10월 트와이스로 정식 데뷔한 이래 수많은 기록들을 세우고 'K팝 대표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트와이스는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부터 'SCIENTIST(사이언티스트)'까지 16편의 모든 활동곡과 3편의 일본 발표곡 그리고 첫 영어 싱글 'The Feels(더 필즈)'까지 무려 20편의 뮤직비디오를 유튜브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올렸다.

특히 트와이스는 지난 1월 가온차트가 발표한 10년 누적 앨범 데이터에서 총 729만9094장의 판매고로 여성 아티스트 중 가장 높은 앨범 판매량을 달성하며 위상을 확고히 했다.

팬들 사이에서 '고유나연'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트와이스 에너지의 주축을 담당한 나연이 솔로 아티스트로서 어떠한 매력을 선사할지 앞으로의 활약에 기대가 높아진다.

나연의 첫 솔로 앨범 'IM NAYEON'은 6월 24일 오후 1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예약 판매는 오는 24일 오후 1시부터 전 세계에서 동시 진행된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