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 8월 완전체 앨범 발매 "계약 종료 전 마지막 활동"
입력: 2022.05.11 16:02 / 수정: 2022.05.11 16:02

정채연 포함 완전체 컴백…소속사 포켓돌과 9월 작별

그룹 다이아가 정채연을 포함해 완전체로 8월에 앨범을 발매한다. /더팩트 DB
그룹 다이아가 정채연을 포함해 완전체로 8월에 앨범을 발매한다. /더팩트 DB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그룹 다이아(DIA)가 전속계약 종료를 앞두고 완전체 앨범을 발매한다.

소속사 포켓돌스튜디오 관계자는 11일 <더팩트>에 "다이아가 9월 전속계약 종료를 앞둔 가운데, 8월에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앨범은 지난 활동 당시 제외됐던 정채연까지 포함한 완전체 컴백으로, 지난 2019년 3월 발매한 'NEWTRO(뉴트로)' 이후 3년 5개월 만이다.

다만 활동 여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소속사는 "구체적인 활동 계획에 대해서는 논의 중"이라고 전했다.

다이아가 9월 전속계약 종료를 앞두고 있는 만큼, 이번 완전체 앨범으로 유종의 미를 장식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15년 9월 데뷔한 다이아는 그동안 '왠지' '그 길에서' '나랑 사귈래' '굿밤', '우와' '감싸줄래요' 등의 곡을 발표했다. 당초 7인조로 시작했던 팀은 멤버 탈퇴 및 영입을 겪은 끝에 현재 유니스, 기희현, 정채연, 예빈, 은채, 주은 6인조로 활동 중이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