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우, 3년 만에 OST 참여…이준X강한나 '붉은 단심' 지원사격
입력: 2022.05.10 09:37 / 수정: 2022.05.10 09:37

'붉은 단심' 두 번째 OST '소망은 별이 되어', 10일 공개 

가수 김연우가 배우 이준 장한나 장혁 등이 출연하는 KBS2 새 월화드라마 붉은 단심 OST 가창에 나선다. /CJ ENM 제공
가수 김연우가 배우 이준 장한나 장혁 등이 출연하는 KBS2 새 월화드라마 '붉은 단심' OST 가창에 나선다. /CJ ENM 제공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가수 김연우가 3년 만에 새 OST로 시청자들을 만난다.

KBS2 월화드라마 '붉은 단심' 두 번째 OST인 김연우의 '소망은 별이 되어'가 1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소망은 별이 되어'는 따스하고 몽환적인 피아노 연주와 곡 전체를 감싸는 콘트라 베이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재즈를 기반으로 한 팝 장르의 곡이다. 지난주 방송된 '붉은 단심' 2회에 삽입돼 정식 발매 전부터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번 곡은 김연우가 '여우각시별' 이후 약 3년 만에 참여하는 새 OST라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연우는 드라마의 애틋한 감정선을 섬세한 감성과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완벽하게 표현하며 진한 여운을 전달한다.

'붉은 단심'이 감각적인 영상미와 첫 회부터 휘몰아치는 전개, 탄탄한 연기력을 갖춘 배우들의 명품 열연 등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김연우의 독보적 보컬은 작품의 감동을 극강으로 치닫게 했다.

또한 '소망은 별이 되어'는 워너원의 'Beautiful(뷰티풀)'을 작곡한 작곡가 텐조와 허각의 '흔한 이별'을 작곡한 룩원이 공동 작곡해 한층 완성도 높은 곡을 완성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