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첫 정규앨범 'The Story' 발매
입력: 2022.05.04 14:11 / 수정: 2022.05.04 14:11

강다니엘만의 2년 10개월 스토리 담는다

강다니엘이 데뷔 첫 솔로 정규 앨범으로 돌아온다. /커넥트엔터 제공
강다니엘이 데뷔 첫 솔로 정규 앨범으로 돌아온다. /커넥트엔터 제공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강다니엘이 첫 정규 앨범으로 돌아온다.

강다니엘은 오는 24일로 예정된 컴백일에 정규 앨범 'The Story(더 스토리)'를 발매한다. 2019년 7월 솔로 아티스트로 첫 발을 내디딘 이후 2년 10개월만에 처음으로 내놓는 풀 앨범이다.

앞서 공개된 트레일러를 통해 암시된 'The Story'는 앨범 타이틀이다. 데뷔 첫 정규인 만큼 그동안 쌓여왔던 다양한 스토리들을 트랙으로 가득 담을 예정이다.

강다니엘은 미니앨범 'CYAN(사이언)'를 시작으로 'MAGENTA(마젠타)', 'YELLOW(엘로)'로 이어지는 'COLOR(컬러)' 시리즈를 선보였다. 청량, 강렬, 반전 등 색감의 상징들을 강다니엘만의 해석으로 다양한 화두를 던졌다.

특히 'YELLOW'의 'PARANOIA(파라노이아)'와 'Antidote(안티도트)'에서 폭발한 화력은 한 단계 진화된 아티스트로 각인시켰다. 미국 유력 매체들도 앞다투어 주목하며 강다니엘의 글로벌 영향력을 증명했다. 이번 정규 앨범이 더욱 기대되는 배경이다.

앨범은 3종으로 발매되며 60P 포토북, 16P 리릭북, 폴더블 포스터, 아트워크 엽서, 인덱스 마그넷, 노트카드 등 다양한 구성으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 예판은 4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된다.

강다니엘은 트레일러를 시작으로 NOTE #1, 2 이미지를 잇따라 공개하며 컴백 코드와 상징적 요소들을 알려주고 있다. 첫 정규 앨범 발매 전까지 팬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콘텐츠를 계속 공개할 예정이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