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L-롯데컬처웍스, 합작 드라마 만든다…콘텐츠 발굴 MOU
입력: 2022.05.03 11:33 / 수정: 2022.05.03 11:33

2일 양사 콘텐츠 IP 공동기획 업무협약

정경문 SLL 대표와 최경환 롯데컬처웍스 대표(왼쪽부터)가 2일 서울 마포구 SLL 본사에서 열린 콘텐츠 IP 공동기획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LL 제공
정경문 SLL 대표와 최경환 롯데컬처웍스 대표(왼쪽부터)가 2일 서울 마포구 SLL 본사에서 열린 콘텐츠 IP 공동기획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LL 제공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SLL(전 JTBC스튜디오)과 롯데컬쳐웍스가 합작 드라마 제작과 공동 콘텐츠 발굴 등을 위해 손을 잡았다.

SLL은 지난 2일 롯데컬처웍스와 콘텐트 IP 공동발굴 및 IP 트랜스미디어 전략적 업무협약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각 회사의 핵심 역량을 집중해 상호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SLL은 이번 업무협약(MOU)을 통해 롯데컬처웍스의 '롯데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공동심사자로 참여하고 우수 시나리오 IP와 작가를 선정해 드라마로 개발한다. 양사가 협의해 선정한 작품을 토대로 SLL와 롯데컬처웍스가 콘텐츠를 공동 기획해 제작하는 형태다.

또한 양사는 IP 공동개발과 창작자 발굴을 위해 공동 협력 콘텐츠도 만들어갈 예정이다. 창작자 계약, 기획, 제작 등을 함께 추진해 뛰어난 작품을 만들겠다는 포부다.

정경문 SLL 대표는 "SLL의 우수한 크리에이터, 시리즈 개발 노하우와 롯데컬처웍스의 영화 콘텐트 제작 및 IP 노하우가 만나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최병환 롯데컬처웍스 대표는 "뛰어난 콘텐츠 제작 능력을 갖춘 SLL과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의 생산을 기대하고 있다"며 "양사가 보유한 역량을 한껏 발휘해 폭발력 있는 IP가 많이 발굴되고 관객들을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2kuns@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