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 '1박 2일' 눈물의 하차 "여러분의 '도라비'여서 행복했다"
입력: 2022.05.02 08:11 / 수정: 2022.05.02 08:11

군입대 앞두고 하차, 지난 1일 '이별여행기' 마지막 방송

라비가 입대를 앞두고 1박 2일에서 하차했다. 그는 마음 편하게 응석 부리고 기댈 수 있는 유일한 공간을 만난 것 같아 마음 편한 시간을 보낸 것 같다고 말하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방송화면 캡처
라비가 입대를 앞두고 '1박 2일'에서 하차했다. 그는 "마음 편하게 응석 부리고 기댈 수 있는 유일한 공간을 만난 것 같아 마음 편한 시간을 보낸 것 같다"고 말하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방송화면 캡처

[더팩트|박지윤 기자] 가수 라비가 입대를 앞두고 '1박 2일'과 이별했다.

지난 1일 방송된 KBS2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 시즌 4'(이하 '1박 2일')에서는 '행운을 빌어줘' 특집과 라비의 마지막 이별 여행기가 그려져 시청자들을 뭉클하게 했다. 앞서 '1박 2일' 측은 라비가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게 됐다고 알린 바 있다.

먼저 이날 저녁 복불복으로 멤버들과 제작진의 6:6 정면 승부가 펼쳐졌다. 첫 번째 라운드는 딱지치기였다. 라비는 코딱지라고 소개한 자신의 딱지로 가뿐하게 2연승을 달성하며 에이스다운 면모를 발휘했다. 이어 두 번째 라운드 '둠칫둠칫 게임'에서 제작진에게 패한 멤버들은 마지막 라운드에서 6인 7각 장애물 달리기로 끈끈한 팀워크를 뽐냈지만 제작진 팀 기록과 비교해 2배가 넘는 시간을 기록하며 저녁 식사 획득해 실패했다.

삼겹살 4줄과 라면 2개를 겨우 얻은 멤버들은 복불복 끝에 라비 문세윤 딘딘 나인우가 삼겹살을, 김종민과 딘딘이 라면을 먹게 됐다. 이에 라비는 딘딘에게 라면 한 입을 얻기 위해 "철이 형! 라면 한 입만 주세요"라며 귀까지 빨개진 채로 애교를 부려 웃음을 자아냈다.

그런가 하면 '단독 야외 취침'이라는 혹독한 미션을 걸었다고 소개된 행운의 편지는 사실 라비가 멤버들의 행운을 빌어주기 위해 작성한 편지라는 점에서 보는 이들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멤버들과 함께한 소중한 추억을 되돌아본 라비는 "'1박 2일'을 만나기 전에는 세상이랑 많이 친해지지 못해서 못 가본 장소도 많고 못 먹어본 음식도 많았다. '1박 2일' 덕분에 많이 변할 수 있었다"며 "형들의 막내로 시작해 인우라는 동생을 만나는 동안 마음 편하게 응석 부리고 기댈 수 있는 유일한 공간을 만난 것 같아 마음 편한 시간을 보낸 것 같다"고 말하며 눈물을 터트렸다.

이어 그는 "이렇게 철없이 마음 편하게 바보짓을 하면서 웃을 수 있는 날이 또 있을까 하는 특별한 감정을 느꼈다. 여러분과 함께라서 밖에서 자도, 밥을 못 먹어도 좋았다. 함께라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다"며 "형들이 저를 볼 때 그 눈 속에 애정이 잔뜩 묻어있는 게 보여서 저를 행복하게 했다. 지난 3년 가까운 시간 동안 아껴주시고 가르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했다"고 말했다.

이후 라비는 멤버들에게 각 멤버의 얼굴과 자신의 얼굴이 클로즈업으로 박힌 쿠션을 선물해 딘딘을 기겁하게 하는가 하면, 멤버들과 제작진을 위해 '1박 2일'이 박힌 단체 모자를 선물하며 진심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라비는 멤버들이 준비한 사랑이 담긴 가족사진을 찍은 후 "시청자 여러분, 지난 3년 동안 많이 예뻐해 주시고 사랑해 주셔서 정말 좋은 행복한 시간 보냈다. 다시 꼭 찾아뵙겠다"고 전하며 약 3년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라비는 아쉬운 '1박 2일' 하차 후 소속사를 통해 "'1박 2일'을 만나 인생이 정말 많이 달라졌다. 좋은 형들과 인우 그리고 제작진을 만나서 가능했던 일 같다"라며 "살면서 이렇게 편하게 웃고 장난치는 일이 또 있을까 싶어서 소중한 순간들이었다. 여러분의 '도라비'일 수 있어서 행복했다.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