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21' 김남이, 디에이와이엔터와 전속계약…이덕화와 한솥밥
입력: 2022.04.29 14:15 / 수정: 2022.04.29 14:15

드라마·영화→연극까지 종횡무진 활약

배우 김남이가 이덕화가 소속된 소속사 디에이와이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디에이와이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김남이가 이덕화가 소속된 소속사 디에이와이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디에이와이엔터테인먼트 제공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배우 김남이가 디에이와이엔터테인먼트에서 새롭게 도약한다.

소속사는 디에이와이엔터테인먼트는 29일 김남이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김남이는 영화, 드라마, 뮤지컬, 연극 등 다양한 작품에서 임팩트 있는 연기력을 선보인 실력파 배우"라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김남이 역시 디에이와이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소감을 밝혔다. 그는 "나를 진심으로 아껴주고 사랑하는 회사를 만나 든든하다"며 "배우로서 더 좋은 모습 보여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남이는 tvN '스물다섯 스물하나' '너는 나의 봄'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 뿐만 아니라 MBC '두 번째 남편', SBS '펜트하우스 3' '라켓소년단' '돌아와요 아저씨', JTBC '너를 닮은 사람', KBS2 '좀비탐정', TV조선 '바람과 구름과 비' 등 다양한 드라마에서 맹활약했다.

또한 김남이는 영화 '미쓰와이프' '워킹걸' '미녀는 괴로워' '마고' 등 스크린에서도 인상 깊은 열연으로 주목받았다. 이외에도 뮤지컬 '레미제라블', 연극 '그 여자 사람잡네' '아카시아 흰 꽃은 바람에 날리고' '12월 32일' '굿닥터' '우리 읍네' '너도 먹고 물러나라'까지 장르에 구애받지 않고 섬세한 연기력을 보여준 바 있어 향후 활동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디에이와이엔터테인먼트는 김남이 외에도 이덕화 김일우 장은아 등이 소속돼 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