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미연, 첫 솔로 앨범 'MY' 감상 포인트
입력: 2022.04.27 09:51 / 수정: 2022.04.27 09:51

27일 첫 솔로 미니앨범 'MY' 발표

(여자)아이들 미연이 17일 첫 솔로 앨범 MY를 발표한다. /큐브엔터 제공
(여자)아이들 미연이 17일 첫 솔로 앨범 'MY'를 발표한다. /큐브엔터 제공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여자)아이들 미연이 걸출한 보컬리스트의 역량을 솔로 앨범에 오롯이 담았다.

미연은 27일 오후 6시 첫 솔로 미니앨범 'MY(마이)'를 발표한다. 미연의 이름 이니셜 MY와 '나'라는 의미를 포괄한 앨범 제목이다. 지난 3월 (여자)아이들의 첫 정규 'I NEVER DIE(아이 네버 다이)'로 폭발적인 사랑을 받은 미연은 그룹 활동과는 차별화된 콘셉트와 음악으로 자신만의 색깔을 드러냈다.

타이틀곡 'Drive(드라이브)'는 자신의 색깔을 지키며 나아가려는 마음을 잃지 말자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어려움 속에서도 자신을 지켜내는 이들에게 보내는 응원을 전한다. 봄바람처럼 따뜻한 멜로디에 미연의 청량한 보이스가 만나 당장이라도 여행을 떠나고 싶어지게 만드는 낭만을 자극한다.

이번 앨범의 마지막 트랙 '소나기'는 (여자)아이들 멤버 우기가 작곡에 참여하고, 미연이 데뷔 후 처음으로 작사에 이름을 올렸다. 사랑이 차게 식어가는 과정을 갑작스럽게 내린 소나기에 빗대어 은유적으로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무엇보다 보컬을 빼놓을 수 없다. 그동안 (여자)아이들을 통해 강렬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보컬을 들려줬던 미연은 이번 솔로 앨범에 좀 더 폭넓은 보컬 스펙트럼을 보여줄 예정이다.

봄 내음 물씬 나는 리드미컬한 곡 'Rose(로즈)'부터 알앤비&펑크 장르의 알콩달콩하고 귀여운 감정을 담은 'Softly(소프틀리)', 파워풀하면서도 부드러운 보컬의 매력을 엿볼 수 있는 곡 'TE AMO(티 아모)', 평범한 발라드곡 같지만 실험적인 리듬 사운드가 인상적인 'Charging(차징)', 아름다운 기타 선율과 감성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발라드 '소나기'까지 다채롭다.

미연은 27일 오후 6시 첫 솔로 앨범 'MY'를 발표하고 솔로 활동을 시작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