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빅뱅-임영웅, 가수 브랜드평판 1~3위
입력: 2022.04.23 16:05 / 수정: 2022.04.23 16:05

여가수 중 (여자)아이들이 가장 높은 순위

방탄소년단이 4월 가수 브랜드평판에서 1위에 올랐다. /빅히트뮤직 제공
방탄소년단이 4월 가수 브랜드평판에서 1위에 올랐다. /빅히트뮤직 제공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방탄소년단이 1위, 최근 컴백한 빅뱅이 2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23일부터 한 달 간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3,83만5516개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1위, 빅뱅이 2위, 임영웅이 3위에 올랐다. (여자)아이들은 여가수 중 브랜드평판이 가장 높은 4위를 차지했다. 이어 아이브, 아이유, 임창정, 이찬원, 태연, 레드벨벳, 영탁, 오마이걸, 세븐틴, 강다니엘, 박재범, 블랙핑크, 송민호, 정동원, 박창근, 하이라이트, 이승기, 장민호, 송가인, 브레이브걸스, 케플러, 트와이스, 이솔로몬, 멜로망스, 에스파, 엑소 순으로 분석됐다.

가수 브랜드평판 1위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209만2877, 미디어지수 350만4697 소통지수 298만8216, 커뮤니티지수 231만10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9만6797로 각각 평가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53만6463과 비교하면 14.26% 상승했다.

2위 빅뱅(지드래곤, 태양, 대성, 탑) 브랜드는 참여지수 180만2526 미디어지수 278만8341 소통지수 267만8161 커뮤니티지수 189만49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6만3979로 평가됐다. 빅뱅은 가수 브랜드평판에 새롭게 포함됐다.

3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07만5887, 미디어지수 207만5924, 소통지수 151만49, 커뮤니티지수 149만92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6만1142로 평가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97만5033과 견줘 17.01% 상승했다.

여가수 중 가장 순위가 높은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 브랜드는 참여지수 59만6768, 미디어지수 93마8636, 소통지수 189만8939, 커뮤니티지수 182만94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6만3775로 평가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20만6271과 비교하면 64.1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브랜드가 아이콘이 된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 음원으로 모든 것을 이야기한 빅뱅 브랜드가 2위, 강력한 팬덤을 키워가는 임영웅 브랜드가 3위가 됐다"면서 "소비자들에게서 사랑받는 브랜드는 소비자와 연결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었다"고 전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