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시' 외에도 총 36편의 뮤비 억 단위 조회수 기록
방탄소년단 노래 '작은시' 뮤직비디오가 21일 오후 4시 43분 경 누적 조회수 15억 건을 돌파했다. /빅히트뮤직 제공 |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뮤직비디오가 15억 뷰를 돌파하며 새 역사를 썼다.
22일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9년 4월 발표한 '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이하 '작은시')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21일 오후 4시 43분 경 15억 건을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15억 뷰를 달성한 것은 '작은시'가 최초다. 이 뮤직비디오는 지난 11월 14억 뷰를 넘긴 지 약 5개월 만에 1억 뷰를 더해 뜨거운 인기가 현재진행형임을 증명했다.
'작은시'는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이야기한 노래다. 공개 세계적인 가수 할시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화제를 모았으며,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8위로 진입한 후 8주 연속 차트인하면서 사랑을 받았다. 발매된 지 3년이 지난 현재에도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뮤지컬 영화를 연상케 하는 연출로 이목을 끌었다. 극장과 무대, 가로등 거리 등 화려한 세트에서 펼쳐지는 방탄소년단의 경쾌한 퍼포먼스와 함께 수십 명의 댄서와 호흡을 맞춘 마지막 군무 장면 등이 회자되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첫 15억 뷰를 넘긴 '작은시'를 포함해 총 36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DNA'와 'Dynamite'는 각각 14억 뷰를 기록했고, 'MIC Drop'와 리믹스 'IDOL'은 11억 뷰를, 'FAKE LOVE'는 10억 뷰, '피 땀 눈물'은 8억 뷰, '불타오르네(FIRE)'와 '쩔어' 'Butter'는 각각 7억 뷰를 돌파했다.
이밖에도 6억 뷰를 기록한 'Save ME', 5억 뷰의 'Not Today', 각 4억 뷰의 '봄날',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Life Goes On', 'Permission to Dance', '상남자', 각 3억 뷰를 넘긴 'Black Swan', 'ON', 2억 뷰씩의 '호르몬 전쟁', 'I NEED U', 'No More Dream', 'Dynamite'Choreography ver.)와 각 1억 뷰를 돌파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IDOL(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I NEED U'(Original ver.), 'Ego', 'Interlude : Shadow', 'Epiphany' 'N.O' 등이다.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