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원, 악플러 고소 상황 "형사 처벌…앞으로도 선처 없어"
입력: 2022.04.21 13:02 / 수정: 2022.04.21 13:02

악플러들에 재차 경고…강경 대응 강조

가수 정동원이 지난해 악플러들을 고소해 형사처벌을 받게 했다며 앞으로도 강경 대응으로 일관하겠다고 밝혔다.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정동원이 지난해 악플러들을 고소해 형사처벌을 받게 했다며 앞으로도 강경 대응으로 일관하겠다고 밝혔다.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제공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가수 정동원 측이 악플러에 맞서 강경 대응 방침을 밝혔다.

소속사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는 21일 "그동안 여러 SNS, 포털사이트, 커뮤니티, 시청자 게시판 등을 모니터링해 악플러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고소를 진행했다"며 지금까지의 고소 진행 현황을 밝혔다.

소속사는 "악플러들은 최근 혐의를 인정받아 형사 처벌을 받았다. 이 과정에서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처벌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추가적인 고소 미 수사도 진행 중이다. 소속사는 "정동원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글의 작성 및 유포를 자행하는 자에 대해서는 이후에도 강경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아티스트를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제보를 통해 악성 게시물 및 댓글 근절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정동원은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최종 5위를 차지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최근에는 새 미니앨범을 준비 중이며 25일 발매할 예정이다. 다음 달 7일부터는 부산을 시작으로 전국투어를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드라마 '구필수는 없다'를 통해 연기에도 도전한다.

<다음은 정동원 소속사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입니다.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는 악플러들 고소 진행 현황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당사는 그 동안 여러 SNS 및 포털사이트, 커뮤니티, 시청자 게시판 등을 모니터링한 악플을 대상으로 지난 2021년 고소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최근 악플러들이 혐의를 인정받아 형사 처벌을 받았으며, 그 과정에서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처벌을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아티스트 정동원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글의 작성 및 유포를 자행하는 자에 대해 추가적으로 고소 및 수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이후에도 악플러들에 대해서는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강경 대응할 것임을 다시 한 번 알려드립니다.

앞으로도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아티스트를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팬 여러분의 제보를 통하여 아티스트를 향한 악성 게시물 및 댓글 근절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