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몽, 미화 7만달러 미신고 반출 적발 사과 "무지로 인한 실수"
입력: 2022.04.14 07:38 / 수정: 2022.04.14 13:58

"질책 두려워 쓰는 글 아냐…잘못 인정하니 확대 해석 자제 바라"

가수 MC몽이 거액의 달러를 세관에 신고하지 않고 출국하려던 중 적발된 것에 관해 사과했다. /더팩트 DB
가수 MC몽이 거액의 달러를 세관에 신고하지 않고 출국하려던 중 적발된 것에 관해 사과했다. /더팩트 DB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가수 MC몽이 거액의 달러를 세관에 신고하지 않고 출국하려다 적발되자 사과했다.

MC몽은 13일 자신의 SNS에 "(한국 출국당시) 비행기를 급하게 타야 하는 마음으로 퍼스트 손님 서비스를 받는 과정에서 이미그레이션에 통과했고 그 과정에 실수로 미화 7만불을 미신고하게 됐다"고 밝혔다.

MC몽에 따르면 그는 3주 전 총 10명의 다큐를 찍기 위한 스태프 경비 7만불을 들고 미국에 입국하려 했다. 작곡하는 과정과 세션을 즉흥적으로 섭외하고 곡을 완성하는 과정을 담으려 했고, 보름 동안 숙소 비용, 스튜디오 렌트 비용, 식대부터 세션 비용이기도 했다. 또한 의류 미팅과 몇몇 미팅이 미국에서 이뤄질 예정이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미화 7만불을 국내에서 미신고한 사실이 적발됐다. 이에 MC몽은 "조사과정에서 우리가 여행하면서 모든 스태프 비용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했고, 개인적으로 환전한 기록까지 내면서 신고하려고 가져온 영수증까지 보여드렸지만 다시 신고할 수 있는 기회는 없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신고하지 못한 실수와 저의 무지함을 인정한다. 열 명의 스태프를 내 사비로 인솔하려던 목적과 욕심에 가장 중요한 걸 놓쳐버렸다"며 고개를 숙였다.

그러면서 "당시 조사관분들도 비행기는 탈 수 있다고 말씀하셨지만, 나를 포함한 모든 인원의 비행기를 다 취소하고 일정을 미뤘다. 괜한 실수로 더 큰 오해를 만들까 다른 날짜로 맞추고 현금 없이 떠났다"고 덧붙였다.

MC몽은 이런 상황을 언급하는 것에 관해 "기자에게 연락 온 게 두려운 게 아니라 먼저 내 일을 상세하게 설명드리고 혼나는 것이 맞겠다 싶어 글을 올리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내 실수를 피하거나 내게 쏟아질 질책이 두려워 쓰는 글이 아니다"고 재차 강조하며 "무지함에서 하나 더 배워 더 투명한 사람으로 살아가겠다. 내 잘못을 인정하니 확대 해석만큼은 자제해 달라"고 전했다.

<다음은 MC몽 인스타그램 글 전문>

3주 전 4명의 스태프와 미국 현지 스태프를 포함 총 10명의 다큐를 찍기 위한 스태프 경비 7만불을 들고 입국하려 했습니다. 작곡하는 과정과 세션을 즉흥적으로 섭외하고 곡을 완성하는 과정을 담으려 했고, 보름 동안에 숙소비용 스튜디오 렌트 비용 식대부터 세션 비용이였습니다.

의류 미팅과 몇몇 가지에 미팅이 미국에서 이뤄질 예정이었습니다.

비행기를 급하게 타야 하는 마음으로 퍼스트 손님 서비스를 받는 과정에서 이미그레이션에 통과했고 그 과정에 실수로 미화 7만불을 미신고 하게 되었습니다.

조사 과정에서 우리가 여행하면서 모든 스태프 비용의 대한 설명을 상세하게 설명하였고, 여권 옆에 넣어둔 우리은행에서 개인적을 환전한 기록까지 다시 내면서 신고하려고 가져온 영수증까지 보여드렸으나 다시 신고할 수 있는 기회는 없었습니다.

이미 저의 실수는 늦어버린 상태였습니다.

은행 직원에게도 확인 영수증이 필요하다면 받은 영수증까지 다 들고 있었으면서 바보 같은 놈은 신고하지 못한 실수와 저의 무지함을 인정합니다.

몇 년 전 해외 촬영에도 법인으로 신고하였으면서 혼자 힘으로 촬영하고 무리하게 진행하려 했던 10명의 스태프를 제 사비로 인솔하려던 목적과 욕심에 가장 중요한 걸 놓쳐버렸습니다.

그날 당시 조사관 분들도 비행기는 탈 수 있다고 말씀 하셨으나 저를 포함 모든 인원 다 비행기 취소하고 모든 일정을 미루고 그날 비행기까지 취소했습니다.

괜한 실수로 더 큰 오해를 만들까 그날 비행기를 취소하였습니다.

그리고 다른 날짜로 맞추고 현금 없이 떠났습니다.

조사 당시 이런 일은 종종 일어나니 너무 걱정 말고 자책 말고 벌금 나올 테니 기다리라고 하셨고 나쁜 의도를 가지지 않았기에 담대하게 기다렸습니다.

조사 과정에서도 기사 날일 없고 이런 일들은 비일비재하여 벌금으로 끝난다고 하셨지만 마음은 늘 불편했습니다.

역시나 오늘 기자분께서 연락 오셨다고 합니다.

누구에게 연락 온 게 두려운 게 아니라 먼저 저의 일을 상세하게 설명드리고 혼나는 것이 맞겠다 싶어 글을 올립니다.

확인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은행에서까지 이건 신고해야 하는 달러니까 경비 영수증도 챙겨야 하니까.

'영수증 꼭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하면서 환전한 돈이었고 여권 옆에 붙여놨습니다.

하지만 저의 실수를 피하거나 저에게 쏟아질 질책이 두려워 쓰는 글이 아니며 무지함에서 하나 더 배워 더 투명한 사람으로 살아가겠습니다.

저의 잘못을 인정하오니 확대해석만큼은 자제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의 잘못을 무조건 인정하고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하여 기부 플리마켓은 취소하지 않고 진행하겠습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