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훈·최현욱·홍경, '약한영웅' 캐스팅 "라이징 스타들의 만남"
입력: 2022.04.07 11:21 / 수정: 2022.04.07 11:21

웨이브 오리지널 '약한영웅'…캐스팅 확정과 함께 기대 UP

배우 박지훈 최현욱 홍경(사진 왼쪽부터)이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약한영웅 출연을 확정했다. /마루기획, 골드메달리스트, 매니지먼트mmm 제공
배우 박지훈 최현욱 홍경(사진 왼쪽부터)이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약한영웅' 출연을 확정했다. /마루기획, 골드메달리스트, 매니지먼트mmm 제공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배우 박지훈 최현욱 홍경까지, 대세 라이징 스타 3인방이 뭉쳤다.

웨이브(wavve)가 7일 "오리지널 드라마 '약한영웅'에 배우 박지훈, 최현욱, 홍경 캐스팅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웨이브 오리지널 '약한영웅'은 겉보기에는 연약해 보이는 상위 1% 모범생 연시은이 타고난 두뇌와 분석력으로 학교 안팎의 폭력에 대항해가는 약한 소년의 강한 액션 성장 드라마다. 강력한 글로벌 팬덤을 구축하며 최고의 학원 액션물로 자리 잡은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미장센 단편영화제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한 유수민 감독이 극본과 연출을 맡아 약한 소년이 차별화된 방법으로 영웅이 돼가는 과정을 8부작으로 그려낼 예정이다.

웰메이드 작품 탄생에 기대가 모인 가운데, 다양한 작품으로 실력을 입증해온 대세 배우 3인방 박지훈, 최현욱, 홍경이 출연을 알렸다.

먼저 박지훈은 주인공 연시은 역할을 맡는다. 연시은은 타고난 두뇌와 도구를 이용해 전략적이고 독창적인 싸움의 기술을 발전시켜 학교 안팎의 폭력을 제압해가는 인물로, 전에 없던 영웅의 탄생을 예고한다. 공부 외에는 관심이 없던 자발적 아웃사이더였지만 이를 계기로 수호, 범석과 얽히며 공부보다 중요한 존재가 생기는 변화를 맞는다.

솔직하고 자유로운 영혼 안수호 역은 최현욱이 맡는다. 하나뿐인 할머니와 약속한 결석 없는 졸업 외에 학교생활에는 큰 관심이 없던 인물이지만 연시은 오범석을 만나며 함께 우정을 쌓아간다.

박지훈, 최현욱과 호흡을 맞추며 우정을 쌓아갈 오범석 역은 영화 '결백'으로 백상예술대상 신인상을 받은 이후 드라마 'D.P.' '홍천기' 등을 통해 무서운 성장세를 보인 홍경이 낙점됐다. '약한영웅'이 돼 가는 연시은과 솔직하고 시원한 안수호를 동경하며 처음으로 강해지고 싶다는 열망을 품는 인물로, 복잡다단한 감정선을 흡입력 있게 연기할 홍경에 기대가 쏠린다.

웨이브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은 '약한영웅' 3인방의 캐스팅이 완료됐다"며 "탄탄한 연기력으로 인정 받은 라이징 배우 박지훈, 최현욱, 홍경 세 사람이 보여줄 새로운 영웅과 차별화된 액션 성장 드라마 '약한영웅'에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