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원, 첫 연기 도전…'구필수는 없다' 스틸 공개
입력: 2022.04.05 12:01 / 수정: 2022.04.05 12:01

곽도원·한고은·윤두준 등과 호흡…5월 첫 공개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가수 겸 배우

트로트가수 정동원이 웹드라마 구필수는 없다를 통해 생애 첫 연기 도전에 나선다. /KT스튜디오지니 제공
트로트가수 정동원이 웹드라마 '구필수는 없다'를 통해 생애 첫 연기 도전에 나선다. /KT스튜디오지니 제공

가수 정동원이 고뇌하는 중학생 역으로 첫 연기 도전에 나선다.

KT스튜디오지니는 5일 "정동원이 드라마 '구필수는 없다'(극본 손근주, 연출 최도훈)에서 중학교 2학년 구준표 역할로 출연한다"고 밝혔다.

'구필수는 없다'는 가족은 있지만 살 집은 없는 치킨가게 사장 구필수(곽도원 분)와 아이템은 있지만 창업할 돈은 없는 청년 사업가 정석(윤두준 분)이 티격태격 펼쳐나가는 생활밀착형 휴먼 코믹 드라마다.

정동원은 극 중 치킨가게 사장 구필수와 명문대 출신 명품 판매원 남성미(한고은 분)의 아들이자 고뇌하는 중학생 구준표 역을 맡는다. 세상 모든 것이 궁금하지만 고민만 할 뿐 자신을 위해 열심히 살아가는 부모님을 위해 모든 감정을 억누르는 인물로, 오직 '힙합'만이 감정의 분출구다.

아무에게도 말 못 할 고민을 힙합 가사로 적어가며 소소한 반항을 이어가던 구준표의 시한폭탄 같은 감정에 불씨를 댕기는 사건이 발생한다. 결국 구필수네 가족의 마지막 희망인 구준표는 착한 아들이라는 수식어를 벗고 이제껏 경험해보지 못한 격렬한 '중2병'의 포문을 연다.

이런 가운데 공개된 스틸에서는 '중2병'의 포문을 열기 전 구준표의 모습이 담겨 눈길을 끈다. 주변이 모두 어두워진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가방을 메고 학원으로 향하는 그의 눈이 무언가를 보고 반짝이고 있다. 과연 세상 모든 것이 물음표인 구준표의 눈을 번쩍 뜨이게 만든 것은 무엇일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뿐만 아니라 교복을 입은 채 마이크를 쥔 그의 모습에서는 생애 첫 일탈에 대한 흥이 화면을 뚫고 전해지는 듯해 웃음을 자아낸다.

여기에 고뇌하는 중딩 구준표 캐릭터를 재기발랄한 에너지로 표현한 정동원의 모습이 첫 연기에 도전한 그의 활약을 기대케 한다. 트로트가 아닌 연기로 안방극장을 공략하며 '국민 아들' 수식어까지 노리는 정동원이 이 시대 평범한 중학생의 모습을 반영한 구준표 캐릭터를 어떻게 만들어갈지 뜨거운 관심이 모인다.

제작진은 "첫 연기 도전이라고는 믿을 수 없을 만큼 잘 해내는 중이다. 배우 정동원으로서 보여줄 새로운 모습을 주목해 달라"고 전했다.

'구필수는 없다'는 5월 올레 tv와 OTT인 seezn에 편성될 예정이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