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아이, 오늘(30일) 데뷔…10인 10색 매력으로 가요계 접수 예고
입력: 2022.03.30 17:50 / 수정: 2022.03.30 17:50

"모든 곡이 타이틀곡"…멤버 반, 앨범 전체 프로듀싱 참여

그룹 나인아이가 오늘(30일) 다양한 매력을 담은 미내일범을 들고 가요계에 데뷔한다. /퍼스트원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나인아이가 오늘(30일) 다양한 매력을 담은 미내일범을 들고 가요계에 데뷔한다. /퍼스트원엔터테인먼트 제공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퍼스트원엔터테인먼트의 첫 10인조 보이그룹 나인아이(NINE.i)가 독보적인 아이덴티티를 응집한 데뷔 앨범으로 가요계에 출격한다.

소속사 퍼스트원엔터테인먼트는 30일 "나인아이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 앨범 'NEW WORLD(뉴 월드)'를 발매하고 전격 데뷔한다"고 밝혔다.

나인아이(제원, 이든, 민준, 반, 베리, 서원, 태훈, 주형, 지호, 위니)는 퍼스트원엔터테인먼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10인조 보이그룹으로, 데뷔 전부터 다양한 티징 콘텐츠들과 독특한 정체성으로 국내외 K팝 팬들의 주목을 이끌며 탄탄한 팬덤을 쌓아왔다. '인문학, 아이돌, IT' 3가지 영역을 결합, 4세대 K팝 그룹을 표방하며 등장한 나인아이의 데뷔 앨범 'NEW WORLD'는 독특한 세계관으로 알고리즘의 탄생을 알렸던 나인아이가 새로운 세상을 맞이하면서 자신들 스스로를 어떻게 바라보고 나아가는가를 보여주는 앨범이다.

데뷔 앨범 타이틀곡 'Parallel Universe(패럴렐 유니버스)'는 절망적이고 어려운 삶을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이 상황을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보자는 의미를 담은 곡이다. 나인아이의 음악적 색깔을 'BEAUTY iNSIDE(뷰티 인사이드)'와 함께 명확하게 드러냄과 동시에 세계관과도 연결되는 곡이다. 화려한 사운드와 반대되는 아련한 멜로디를 한 공간에 놓는 시도를 함으로써 평행 우주의 대칭성을 표현하고, 낯선 세상에서 내 모습을 어떻게 바라보고 관계를 맺어야 하는가를 멤버 반(VAHN)과 주형의 감성으로 완성했다.

이 밖에도 'iNTRO(인트로)' 'BEAUTY iNSIDE' 'Wasted Youth(웨이스티드 유스)' 'Daze Days(데이즈 데이즈)'까지 나인아이만의 개성을 오롯이 녹여 낸 총 5트랙이 수록됐다.

특히 이번 앨범은 MBC 오디션프로그램 '언더나인틴'에서 눈도장을 찍었던 멤버 반이 전체적인 앨범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주형도 작사, 작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음악적 역량을 뽐냈다. 나인아이는 또한 '모든 곡이 타이틀곡'이라는 마음으로 작업해 높은 퀄리티와 차별화된 음악 스타일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이에 데뷔 앨범을 통해 나인아이만의 신비스러우면서도 순수하고 에너지 넘치는 10인 10색 매력을 여실히 보여줄 예정이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