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걸, 밝게 무르익은 'Real Love'의 향기(종합)
입력: 2022.03.29 00:00 / 수정: 2022.03.29 00:00

28일 두 번째 정규 앨범 'Real Love' 발매

오마이걸이 28일 오후 4시 두 번째 정규 앨범 Real Love 발매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WM엔터 제공
오마이걸이 28일 오후 4시 두 번째 정규 앨범 'Real Love' 발매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WM엔터 제공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걸그룹 오마이걸(OH MY GIRL)이 특유의 밝은 에너지에 성숙한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향수를 뿌렸다.

오마이걸은 28일 오후 4시 두 번째 정규 앨범 'Real Love(리얼 러브)' 발표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멤버들은 "그동안 꾸준히 소녀의 수많은 감정을 얘기하면서 풋풋함과 설렘을 노래했다면 이젠 드디어 '리얼 러브'를 찾아서 향기에 취할 수 있는 모습을 담았고 무르익은 매력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앨범은 지난 2019년 발표한 첫 정규 앨범 'THE FIFTH SEASON(더 피프스 시즌)' 이후 약 3년 만의 정규 앨범이다. 'Real Love'는 우연이라기엔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상황 속에서 마주한 순간의 황홀한 향기를 오마이걸의 방식대로 풀어낸 사랑 이야기다. '완성형 아이돌'로 거듭난 오마이걸의 눈부신 성장과 무르익은 음악 세계를 오롯이 만나볼 수 있다.

멤버들은 "준비한 음악이나 무대의 깊이가 깊고 넓어졌다. 우리가 들려드리는 음악을 더 연구하고 잘 이해하려고 노력했다. 그런 고민이 잘 담겨 있다", "오마이걸의 밝고 명랑한 모습도 있지만 성숙하고 단단한 모습도 담았다", "사랑에 빠진 그 낯선 순간을 담았다. 다양한 장르로 채웠다. 개인적인 경험과 상황 따라 들으면 좋으실 것"이라고 소개했다.

타이틀곡 'Real Love'는 사랑에 빠진 순간 주위를 둘러싼 모든 것들이 낯설고 이국적으로 느껴지는 그 특별한 순간을 담은 곡이다. 세련되고 감각적인 사운드와 오마이걸의 다채로운 보컬이 만나 달콤한 매력을 선사한다.

오마이걸은 "그동안은 소녀의 사랑에 대해 얘기하면서 혼란스럽고 안절부절하는 모습을 담았다면 이젠 사랑을 어떻게 대해야 할지 알겠다는 내용으로 한 단계 성숙한 분위기를 내려고 했다. 준비한 음악이나 무대의 깊이가 깊고 넓어졌다. 멤버들도 우리가 들려드리는 음악을 더 연구하고 잘 이해하려고 노력했다. 그런 고민이 잘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Real Love는 사랑에 빠진 순간 주위를 둘러싼 모든 것들이 낯설고 이국적으로 느껴지는 그 특별한 순간을 담았다. 세련되고 감각적인 사운드와 오마이걸의 다채로운 보컬이 만나 달콤한 매력을 선사한다. /WM엔터 제공
타이틀곡 'Real Love'는 사랑에 빠진 순간 주위를 둘러싼 모든 것들이 낯설고 이국적으로 느껴지는 그 특별한 순간을 담았다. 세련되고 감각적인 사운드와 오마이걸의 다채로운 보컬이 만나 달콤한 매력을 선사한다. /WM엔터 제공

이외에도 'Drip(드립)', 'Eden(에덴)', 'Replay(리플레이)', 'Parachute(파라슈트)', 'Kiss & Fix(키스 앤 픽스), 'Blink(블링크)', 'Dear Rose(디어 로즈)', 'Sailing Heart(세일링 하트. 항해)', 'Real Love(INST.)' 등 오마이걸만의 감각적인 스타일을 풀어낸 총 10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오마이걸은 지난해 'Dun Dun Dance(던던 댄스)'로 또 한 번의 메가 히트를 기록하며 각종 음원 차트, 연간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더불어 '살짝 설렜어(Nonstop)'와 'Dolphin(돌핀)'이 걸그룹 최장기간 차트인 기록을 차례로 경신하는 신기록을 세우며 '음원 퀸'의 진가를 제대로 입증했다.

멤버들은 "일상을 웃게 해주는 밝은 에너지"를 인기 비결로 꼽았다. 그러면서 "개성이 정말 다양하지만 공통점은 한계를 두지 않는다는 것이다.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표현한다. 오마이걸만의 큰 장점이 밝은 에너지와 긍정적인 모습이다. 어떤 모습이건 밝은 에너지를 보여드릴 것이고 이번 앨범에도 꾹꾹 눌러 담았다"고 말했다.

이어 "앨범을 만들 떄 도와 주시는 분들이 많다. 1등을 하면 그 분들도 뿌듯할 수 있으니 첫 목표는 1위"라며 "오마이걸이 '인간 향수'로 기억됐으면 좋겠다. 우리 향기로 추억을 되새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 힘들 때 한 번씩 향수를 뿌리는데 우리 음악을 듣고 기분 좋아지시면 좋겠다. 듣는 모든 분들이 행복만 가져갈 수 있다면 만족한다"고 바랐다.

오마이걸은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2집 'Real Love'를 공개하고 활동을 시작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