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나, '인디계 아이돌' 모트와 협업 곡 발표
입력: 2022.03.24 15:24 / 수정: 2022.03.24 15:24

24일 모트 가창 신곡 '함께있자'(Feat, 모트) 발매

소유나가 모트와 협업한 곡 함께 있자를 24일 정오 공개했다. /에이티원엔터 제공
소유나가 모트와 협업한 곡 '함께 있자'를 24일 정오 공개했다. /에이티원엔터 제공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싱어송라이터 소유나가 모트(Motte)와 협업한 신곡으로 컴백했다.

소유나는 24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함께 있자'를 공개했다. 싱글에 담은 동명의 타이틀곡 '함께 있자'는 나의 불완전함을 덮어주는 상대와 오래도록 함께 있고 싶다는 마음을 풀어낸 곡이다.

'함께 있자 우리 둘은 / 나와 있자 오래도록 / 우리 여기 멈춰 있자 / 누가 우릴 밀쳐내도' 등 솔직한 노랫말과 몽환적인 분위기의 사운드가 특징이다. 작사, 작곡은 소유나가 직접 맡았으며 가창자로는 '인디계의 아이돌'로 통하는 모트가 나섰다. 매력적인 음색을 자랑하는 모트는 덤덤하면서도 울림있는 보컬로 곡의 감성을 끌어올렸다.

소유나와 모트는 동갑내기 절친 사이로 남다른 호흡을 자랑해 왔다. 기타 세션 활동을 병행해온 소유나는 모트의 단독 공연과 여러 페스티벌 무대에 참여한 바 있다.

소유나는 JTBC 예능 프로그램 '효리네 민박2' 삽입곡 '여기, 제주도'를 부른 여성 듀오 더썸바디페인(thesomebodypain) 출신 싱어송라이터다. 더썸바디페인에서 기타 연주와 작사, 작곡을 담당했고, 2018년 홀로서기에 나섰다.

새 싱글 발매는 2020년 5월 '어둠으로'를 낸 이후 약 1년 10개월 만이다. '함께 있자'는 새 소속사인 에이티원엔터테인먼트에서 처음으로 내는 싱글이기도 하다. 소유나는 "함께 있는 순간을 완벽하게 채워주는 사람들과 신곡 '함께 있자'를 즐겨 들어주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