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첫 리메이크 "팬들에게 깜짝 선물 될 것"
밴드 아이즈가 데뷔 6년 만에 첫 리메이크를 시도, 버즈의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을 재해석한다. /서우이앤엠 제공 |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밴드 아이즈(IZ)가 버즈의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을 리메이크한다.
아이즈(IZ)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버즈의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 리메이크 음원을 발매한다. 데뷔 후 첫 도전하는 리메이크인 만큼 팬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은 2005년 발매한 버즈의 정규앨범 2집 'Buzz Effect(버즈 이펙트)'에 수록된 곡으로 타이틀곡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큰 인기를 누렸다. 여름철 대표곡으로 불렸으며 노래가 가진 특유의 시원함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메시지까지 흥행요소를 고루 갖췄다.
아이즈의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은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충동을 느낄 수 있게 원곡 콘셉트의 연장 선상에서 일렉트로닉 록사운드로 과감한 변화를 시도했다. 담담한 보컬 지후의 절제된 가창으로 원곡 감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20년 가까이 지난 세대가 들어도 변함없는 명곡의 추억을 되새겨 볼 수 있다.
특히 데뷔 6년 차인 아이즈는 "처음 시도하는 리메이크곡이 밴드 선배님의 명곡을 부르게 돼 영광"이라며 "그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색다른 시도로 팬들에게는 깜짝 선물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이즈의 색깔이 가장 잘 묻어난 리메이크곡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은 갑갑했던 일상에 휴식 같은 편안함을 전해줄 전망이다.
아이즈의 첫 리메이크 음원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은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