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 신곡 '모비딕' 티저 공개… '39897'의 의미는?
입력: 2022.03.23 10:05 / 수정: 2022.03.23 10:05

24일 첫 싱글 'MOBYDICK' 발표

밴드 시네마가 신곡 모비딕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새로운 항해를 시작했음을 알렸다. /모스뮤직 제공
밴드 시네마가 신곡 '모비딕'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새로운 항해를 시작했음을 알렸다. /모스뮤직 제공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슈퍼밴드2' 준우승 밴드 시네마(CNEMA)가 신곡 '모비딕'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으로 새로운 시작을 예고했다.

시네마는 22일 공식 SNS,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싱글 앨범 'MOBYDICK(모비딕)'의 타이틀곡 '모비딕'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경쾌한 신디사이저 사운드로 시작하는 영상은 각자의 공간에 있던 시네마 멤버들이 모여 함께 달려가는 모습이 담겼다.

탁 트인 바닷가를 배경으로 청량한 영상 컬러감과 대비되는 멤버들의 진지한 표정은 뮤직비디오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이번 티저 영상에도 앞서 공개됐던 콘셉트 포토의 '39897'을 나타내는 주사위가 등장하며 뮤직비디오 속 기탁의 역할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시네마는 24일 발매하는 첫 싱글에서 더블 타이틀로 '모비딕'과 'Get Out(겟 아웃)'을 수록했다. '슈퍼밴드2' 결승 무대에서 선보인 '항해(Far Away)'의 연장선에서 소설 '모비딕'을 모티브로 앨범을 작업했다. 두 곡 모두 같은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하지만 상반된 입장인 모비딕과 고래잡이로 화자를 설정해 각각의 음악으로 표현했다.

시네마는 기탁(보컬/기타), 김슬옹(드럼), 변정호(베이스), 임윤성(보컬/트럼펫)으로 이뤄진 4인조 밴드다. JTBC 글로벌 K-밴드 결성 프로젝트 '슈퍼밴드2'에서 풍부한 사운드의 음악으로 사랑 받았고 준우승을 거머쥐었다.

시네마는 24일 오후 6시 첫 번째 싱글 앨범 'MOBYDICK'을 발표하고 활동을 시작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