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ON' 뮤비 3억뷰 돌파…통산 19번째 기록 
입력: 2022.03.19 14:43 / 수정: 2022.03.19 14:43

계속되는 인기와 기록 경신…19번째 3억뷰 뮤비 탄생

그룹 방탄소년단의 타이틀곡 ON 뮤직비디오 조회 수가 3억 뷰를 달성하며 통산 19번째 기록을 달성했다. /빅히트 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의 타이틀곡 'ON' 뮤직비디오 조회 수가 3억 뷰를 달성하며 통산 19번째 기록을 달성했다. /빅히트 뮤직 제공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ON(온)' 뮤직비디오가 3억 뷰를 돌파했다.

2020년 2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MAP OF THE SOUL(맵 오브 더 소울) : 7' 타이틀곡 'ON'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 수가 19일 기준 3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19번째로 3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ON'은 방탄소년단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진정성을 가득 실은 곡으로 데뷔 후 7년이 지난 후 아티스트의 소명 의식과 마음가짐을 담았다. 이 곡이 담긴 'MAP OF THE SOUL : 7' 앨범은 발매 직후 2020년 3월 1일자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1위에 올랐다.

당시 방탄소년단은 이 앨범으로 비틀스(1966년 7월~1968년 1월. 약 1년 5개월) 이후 그룹으로서는 최단기간에 4개 앨범을 '빌보드 200' 1위에 올리는 기록까지 세웠다.

'ON' 뮤직비디오는 가사에 담긴 내용을 시네마틱한 영상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이국적이면서도 웅장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배경과 함께 후반부 댄스 브레이크에서 드러나는 방탄소년단의 완벽한 군무와 강렬한 카리스마가 시선을 압도한다.

방탄소년단은 '온'을 포함해 총 36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4억 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DNA' 'Dynamite(다이너마이트)'부터 11억 뷰의 'MIC Drop(마이크 드롭)' 리믹스, 각 10억 뷰의 'FAKE LOVE(페이크 러브)' 'IDOL(아이돌)', 8억 뷰의 '피 땀 눈물', 각 7억 뷰의 '불타오르네' '쩔어' 'Butter(버터)', 6억 뷰를 기록한 'Save ME(세이브 미)', 5억 뷰의 'Not Today(낫 투데이)', 각 4억 뷰의 '봄날',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Permission to Dance(퍼미션 투 댄스)' '상남자', 각 3억 뷰를 넘긴 'Black Swan(블랙 스완)' 'ON' 등이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