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키즈 "부담감 컸지만 줏대 있는 앨범 완성"
입력: 2022.03.18 08:07 / 수정: 2022.03.18 08:07

18일 새 앨범 'ODDINARY' 발매

스트레이키즈가 18일 새 앨범 ODDINARY를 발매한다. /JYP 제공
스트레이키즈가 18일 새 앨범 'ODDINARY'를 발매한다. /JYP 제공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스트레이키즈(Stray Kids)가 미니 앨범 'ODDINARY(오디너리)'와 타이틀곡 'MANIAC(매니악)'으로 돌아온다.

스트레이키즈는 18일 오후 1시 새 앨범 'ODDINARY'와 타이틀곡 'MANIAC'을 발표하고 'K팝 4세대 선두주자'의 화려한 귀환을 알린다. 신보명 'ODDINARY'는 '이상한', '평범한'을 뜻하는 두 영단어 'Odd'와 'Ordinary'를 결합했고 '평범한 우리도 모두 이상한 면을 지니고 있다. 즉 이상한 것이 곧 평범한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타이틀곡 'MANIAC'을 비롯해 '거미줄', 'Charmer(차머)', '땡', 'Lonely St.(론리 스트리트)', '피어난다 (방찬, 리노, 승민, 아이엔)', 'Muddy Water (창빈, 현진, 한, 필릭스. 머디 워터)'까지 총 7곡이 수록됐다. 이번에도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를 주축으로 멤버 전원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이들은 컴백에 앞서 자체 기록을 갈아치웠다. 신보는 16일 오전 기준 선주문 수량 130만 장을 돌파하고 새 밀리언셀링 음반 탄생에 청신호를 켰다. 이는 지난해 스트레이키즈를 '밀리언셀링 아티스트' 반열에 올린 정규 2집 'NOEASY(노이지)'가 발매 당일 달성한 선주문 수량 93만 장보다 약 40만 장을 웃도는 기록이다.

타이틀곡 'MANIAC'은 정규 1집 타이틀곡 '神메뉴(신메뉴)'를 탄생시킨 쓰리라차의 방찬, 창빈, 한과 작가 베르사최(VERSACHOI)가 다시 한번 의기투합한 곡이다. 그룹 고유의 특징에 여유와 세련된 매력을 추가했고, 스트레이키즈 특유의 화법으로 '정상'의 틀을 깨는 '비정상'들의 당당한 메시지를 노래한다.

멤버들은 공식 SNS 채널에 영상을 게재하고 신보 발매 소감을 전했다. 이들은 "이전 앨범보다 더 좋은 성적을 내야 한다는 생각에 부담감이 컸다. 하지만 많은 고민을 했고 노력 끝에 모든 수록곡이 '오디너리'한 앨범을 만든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타이틀곡을 작업한 창빈은 "아직 스트레이키즈의 음악은 대중적이기보다는 '매니악'한 편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번 앨범을 통해서 스트레이키즈의 줏대를 보여드리고 싶다. 시대마다 대중이 원하는 장르가 바뀌는 만큼 하나의 기준이 되는 음악으로 많은 분들께 다가가고 싶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또 "스테이(STAY. 팬덤명)가 큰 힘이 되어 준 만큼 멋지게 컴백하려고 노력했다. 언제나 지금처럼 옆에서 응원해 주고 격려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