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호한 사과문' 이솔로몬, 소속사 "팬 선물 타인 전달 NO"
입력: 2022.03.17 11:30 / 수정: 2022.03.17 11:30

팬 기만 논란→알맹이 빠진 사과문→소속사 2차 해명

팬들에게 받은 선물을 여자친구에 줬다는 팬 기만 논란이 불거진 이솔로몬 측이 사실이 아니라며 공식입장을 밝혔다. /n.CH엔터테인먼트 제공
팬들에게 받은 선물을 여자친구에 줬다는 '팬 기만 논란'이 불거진 이솔로몬 측이 사실이 아니라며 공식입장을 밝혔다. /n.CH엔터테인먼트 제공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가수 이솔로몬이 팬에게 받은 선물을 여자친구에게 줬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소속사가 입장을 밝혔다.

이솔로몬의 소속사 n.CH엔터테인먼트는 16일 팬카페를 통해 "불미스러운 일로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 입장 표명이 늦어지게 된 점, 팬들의 마음을 헤아리지 못하고 그로 인해 느꼈을 불편함과 답답함을 해결해 드리지 못한 점 사과드린다"며 논란에 대한 해명문을 올렸다.

소속사는 먼저 "일련의 사안들과 관련해 이솔로몬과의 대화를 진행해오고 있었다. 이 과정에서 공개적인 해명은 사태 해결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해 묵묵부답으로 대처했던 점에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이솔로몬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서는 부인했다. 소속사는 "본인 확인 결과 팬분들이 보내주신 소중한 선물을 타인에게 줬다는 의혹은 사실이 아니"라며 "무리한 의혹 제기와 오해에서 비롯된 무분별한 추측, 사실과 다른 비난만큼은 재확산되지 않도록 자제해주시기를 정중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논란으로 인해 이솔로몬이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n.CH엔터테인먼트는 "현재 이솔로몬은 사실과 다른 의혹이 사실인 양 커뮤니티와 기사를 통해 퍼지고 있는 상황에 답답함을 안고 지낸다. 비난과 오해로 인해 괴로운 날을 보내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소속사는 "이솔로몬이 음악에 다시 집중, 건강한 모습으로 대중 앞에 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드리며, 팬 여러분께서도 이솔로몬을 향한 변함없는 응원과 격려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앞서 이솔로몬은 팬에게 받은 선물을 여자친구에게 줬다는 의혹에 휩싸였다. 해당 논란은 이솔로몬의 팬이라고 주장한 네티즌 A 씨가 온라인 커뮤니티에 폭로글을 게재하며 시작됐다. A 씨는 이솔로몬이 팬들에게 받은 옷 선물을 여자친구에게 줬으며, 여자친구가 SNS에 선물받은 옷을 인증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팬들이 이솔로몬에게 DM을 보내자 계정을 차단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논란은 빠르게 확산됐으나, 이솔로몬은 폭로글이 게재된 지 약 일주일이 지난 16일에서야 해명글을 올렸다. 그는 "모두 다 제 탓이다. 다시 한 번 저로 인해 상처받은 모든 이들과 덩달아 어려운 시간을 보냈을 가장 사랑하는 이들과 우리의 모니언즈에게 심심한 사과와 위로를 보낸다"고 했다. 다만 논란의 핵심이 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명확한 설명을 내놓지 않은 '모호한 사과문'으로 또다른 비판을 받았다.

이에 소속사가 직접 나서 "이솔로몬은 팬의 선물을 다른 사람에게 준 적 없다"고 의혹을 부인했다.

<다음은 n.CH 엔터테인먼트 입장문>

안녕하세요. n.CH엔터테인먼트입니다.

국가단을 향한 아낌없는 응원과 관심 감사드립니다.

최근 국가단 멤버 이솔로몬과 관련한 불미스러운 일로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 입장 표명이 늦어지게 된 점, 팬들의 마음을 헤아리지 못하고, 그로 인해 느꼈을 불편함과 답답함을 해결해 드리지 못한 점 사과드립니다.

당사는 일련의 사안들과 관련해 이솔로몬과의 대화를 진행해오고 있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공개적인 해명은 사태 해결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하여 묵묵부답으로 대처했던 점에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현재 이솔로몬은 사실과 다른 의혹이 사실인 양 커뮤니티와 기사를 통해 퍼지고 있는 상황에 답답함을 안고 지내며, 비난과 오해로 인해 괴로운 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본인 확인 결과 팬분들이 보내주신 소중한 선물을 타인에게 주었다는 의혹은 사실이 아님을 명확하게 말씀드립니다.

무리한 의혹 제기와 오해에서 비롯된 무분별한 추측, 사실과 다른 비난만큼은 재확산 되지 않도록 자제해주시기를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당사는 이솔로몬이 음악에 다시 집중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대중들 앞에 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드리며, 팬 여러분께서도 이솔로몬을 향한 변함없는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당사는 팬들 의견을 들여다보고 수렴하여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부족한 점을 채워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