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사, 블랙핑크보다 빨라…'MONEY' 안무 영상 5억 뷰
입력: 2022.03.16 10:15 / 수정: 2022.03.16 10:15

블랙핑크 'How You Like That' 안무 영상 신기록 경신

블랙핑크 리사가 솔로곡 MONEY 퍼포먼스 비디오로 유튜브 조회 수 5억 건을 돌파하며 최단 기간 신기록을 세웠다. /YG 제공
블랙핑크 리사가 솔로곡 'MONEY' 퍼포먼스 비디오로 유튜브 조회 수 5억 건을 돌파하며 최단 기간 신기록을 세웠다. /YG 제공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블랙핑크(BLACKPINK) 리사가 안무 영상으로 유튜브에서 또 한 번 신기록을 경신했다.

16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리사의 'MONEY(머니)'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Exclusive Performance Video)는 전날 오후 11시 28분께 유튜브에서 5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9월 24일 공개된 지 약 173일 만. 같은 조회 수에 도달한 K팝 아티스트의 안무 영상 중 최단 신기록이다.

종전 최단 기록은 10억 뷰를 넘어선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하우 유 라이크 댓)' 안무 영상(183일)이었다. 리사는 이보다 10일 빠른 기간 내 5억 뷰에 도달함으로써 자신이 속한 블랙핑크의 안무 영상 최단 기록을 갈아치웠다.

그룹으로도 달성하기 쉽지 않은 조회 수인데 솔로곡 안무 영상으로써 단연 독보적인 성과다. 실제 5억뷰 고지를 밟은 또 다른 안무 영상 역시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 뿐이어서 앞으로의 신기록 행진도 기대된다.

리사의 첫 솔로 앨범 'LALISA(라리사)'의 수록곡인 'MONEY'는 세련된 힙합 사운드 위 스웨그 넘치는 랩 가사가 특징인 곡이다. 이 노래는 음원이 발매된 지 한 달이 지난 시점에 세계 각국 주요 차트서 역주행하는 이례적 돌풍을 일으켰다.

총 38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밟았고,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서는 5위까지 올라섰다. 이어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과 미국 빌보드 핫100 그리고 팝 에어플레이 차트에 각각 8주, 2주, 3주 연속 차트인하며 'K팝 여성 솔로 최초'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블랙핑크는 팀과 솔로 활동을 가리지 않고 매번 신곡을 발표할 때마다 각종 주요 차트 최고 순위는 물론 자신들이 세운 대부분의 최초·최단 기록을 자체 경신 중이다. 유튜브에서 총 32편의 억대 뷰 영상을 배출한 이들의 공식 채널 구독자 수는 현재 7280만 명 이상으로 전 세계 아티스트 통틀어 이 분야 1위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