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사 안은영' 권영찬→권지우 활동명 변경…키이스트와 계약
입력: 2022.03.03 12:09 / 수정: 2022.03.03 12:09

새 둥지·새 활동명…배우로서 새로운 도약 준비

보건교사 안은영 오월의 청춘 등에 출연했던 배우 권영찬이 권지우로 활동명을 변경한 가운데 키이스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키이스트 제공
'보건교사 안은영' '오월의 청춘' 등에 출연했던 배우 권영찬이 권지우로 활동명을 변경한 가운데 키이스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키이스트 제공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배우 권영찬이 권지우로 활동명을 변경하고 새 둥지까지 찾았다.

소속사 키이스트는 3일 "매력적인 비주얼과 신선한 연기로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은 신예 권지우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데뷔 후 선 굵은 연기로 시청자들에게 큰 인상을 남긴 권지우는 무한한 가능성과 역량을 지닌 배우"라며 "권지우가 가진 재능을 모두 발휘하고 새롭게 변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권지우는 2020년 넷플릭스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으로 데뷔, 매켄지(유태오 분)의 도움을 받아 농구 에이스로 거듭나는 이지형 역을 맡아 신선한 페이스와 자연스러운 연기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이후 2021년 KBS2 '오월의 청춘'에서 희태(이도현 분)의 친구이자 5.18 광주 민주화 운동 당시 광주에 투입된 군인 김경수 역으로 분해 열연을 펼치며 안방극장에 큰 울림을 선사했다.

이처럼 데뷔 이후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출연하는 작품마다 자신만의 색으로 소화해내며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보여준 권지우다. 특히 그는 키이스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함과 동시에 활동명을 새롭게 변경하는 등 배우로서 새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키이스트에는 권지우 외에도 강한나 고아성 김동욱 김서형 김의성 문가영 박하선 유해진 이동휘 정은채 조보아 채정안 황인엽 등 실력파 배우들도 대거 소속돼 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