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Dynamite' 뮤비 14억뷰 돌파...독보적 기록
입력: 2022.02.25 10:27 / 수정: 2022.02.25 10:27

억대뷰 뮤직비디오 총 35편 보유 중

그룹 방탄소년단이 Dynamite 뮤직비디오 14억뷰 돌파로 통산 3편의 14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빅히트 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이 'Dynamite' 뮤직비디오 14억뷰 돌파로 통산 3편의 14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빅히트 뮤직 제공

[더팩트|박지윤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14억 뷰를 달성했다.

방탄소년단 디지털 싱글 'Dynamite'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 수가 24일 오후 7시 31분경 14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와 'DNA'에 이어 통산 3번째 14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지난 2020년 8월 발매된 'Dynamite'는 경쾌한 디스코 팝 장르의 곡으로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방탄소년단의 소망이 담긴 힐링 송이다.

'Dynamite' 뮤직비디오는 각기 다른 공간에서 자신만의 멋과 개성을 표현하는 멤버들과 함께 다채로운 색감을 활용한 배경과 레트로 콘셉트의 소품 등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 기록을 달성했고, 공개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 수를 기록하며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 수' 신기록을 공인받았다.

방탄소년단의 'Dynamite' 기록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2주 연속 포함, 통산 3차례 정상에 오른 것을 포함해 총 32주 동안 차트인하며 한국 가수로서 최장 차트인 기록을 세웠다. 또한 지난해 12월에는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 2018년 '주간 스트리밍 랭킹'이 신설된 이래 역대 두 번째이자 남성 아티스트 작품으로는 최초로 누적 재생수 5억 회 돌파 기록을 작성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은 'Dynamite'를 비롯해 총 35편의 억대뷰 뮤직비디오를 보유 중이다. 각 14억 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DNA' 'Dynamite', 11억 뷰의 'MIC Drop(마이크 드롭)' 리믹스, 각 10억 뷰의 'FAKE LOVE(페이크 러브)' 'IDOL(아이돌)', 8억 뷰의 '피 땀 눈물', 각 7억 뷰의 '불타오르네(FIRE)' '쩔어' 'Butter(버터)' 등이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