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혈사제' 이명우 감독, 美 에이전시 CAA와 계약…작품 준비 중
입력: 2022.02.24 08:35 / 수정: 2022.02.24 08:35

브래드 피트·비욘세·저스틴 비버 등 소속된 에이전시 CAA

드라마 열혈사제, 쿠팡 오리지널 어느날을 연출한 이명우 감독이 미국 최대 에이전시 CAA와 손잡고 작품 활동을 준비 중이다. /더스튜디오엠 제공
드라마 '열혈사제', 쿠팡 오리지널 '어느날'을 연출한 이명우 감독이 미국 최대 에이전시 CAA와 손잡고 작품 활동을 준비 중이다. /더스튜디오엠 제공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열혈사제' 등을 연출한 이명우 감독이 미국 최대 엔터테인먼트 에이전시와 손잡았다.

이명우 감독은 최근 엔터테인먼트 및 스포츠 에이전시 CAA(Creative Artists Agency)와 계약을 맺었다.

CAA는 미국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엔터테인먼트 에이전시로 배우 브래드 피트, 톰 행크스, 메릴 스트립, 조지 클루니, 비욘세, 노라 존스, 카디 비, 저스틴 비버 등이 소속돼 있다. 최근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세계적으로 주목받으면서 스타 연출가인 이명우 감독과도 손잡으며 핵심 크리에이터 영입에 앞장서고 있다.

CAA와 계약을 체결한 이명우 감독은 '어느날' '열혈사제' '펀치' 등 다양한 장르를 오가며 작품성과 흥행 모두에서 믿고 보는 브랜드로 자리 잡은 스타 연출가다. 특히 2019년 최고시청률 22%를 기록한 '열혈사제'로 2019 한국방송대상, 2019 도쿄드라마어워즈, 2019 서울드라마어워즈 등 국내외 유수 시상식에 이름을 올리며 인정받았다.

또한 OTT(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쿠팡플레이 첫 번째 오리지널로 방영된 '어느날'은 영국 BBC 드라마 '크리미널 저스티스'의 리메이크 작품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높은 관심과 성과를 기록했다. 김수현 차승원의 몰입감 높은 연기와 이명우 감독의 묵직하면서도 긴장감 넘치는 섬세한 연출로 드라마 관계자들과 시청자들 모두에게 많은 호평을 받았다.

이 가운데 검증된 연출 역량을 바탕으로 미국 에이전시의 러브콜을 받은 이명우 감독은 CAA와의 협력을 통해 전 세계를 무대로 작품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현재 CAA와 함께 실화를 바탕으로 하는 한국계 미국인의 음악적인 삶을 다룬 이야기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명우 사단'이 이끄는 더스튜디오엠은 이번 이명우 감독의 미국 활동은 B&C콘텐츠가 함께한다고 전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