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2' 더퓨쳐컴퍼니, 미디어미래비전포럼과 업무제휴협약
입력: 2022.02.17 17:11 / 수정: 2022.02.17 17:11

파트너십 강화 위한 협약 체결…전문가 거버넌스 합류

더퓨쳐컴퍼니가 미디어미래비전 포럼과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하며 파트너십 강화에 나선다. /더퓨쳐컴퍼니 제공
더퓨쳐컴퍼니가 미디어미래비전 포럼과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하며 파트너십 강화에 나선다. /더퓨쳐컴퍼니 제공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더퓨쳐컴퍼니가 미디어미래비전 포럼과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

더퓨쳐컴퍼니는 17일 차기 정부에 미디어 발전의 혜안을 제시하는 전문가 거버넌스에 합류한다며 이를 위해 업무제휴협약도 체결했다고 밝혔다.

미디어미래비전 포럼은 국내 방송통신미디어 관련 전문가 50여 명이 거버넌스 정립분과, 글로벌 발전전략분과, 공정경쟁 정책분과 미래비전 창출분과로 나눠 방송통신미디어 산업의 발전을 위한 포럼을 열어오고 있다.

국내 방송통신미디어 전문가들은 포럼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해 방송통신미디어 거버넌스와 법체계 정립, 공영방송 정책, 종합편성채널 및 유료방송 정책, OTT 등 신규 멀티미디어 정책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눠왔다.

포럼 공동대표인 구종상 교수는 "한국은 세계적 콘텐츠 제작 역량과 세계 최고 수준의 방송·통신·미디어 인프라스트럭처를 보유한 나라"라며 "세계 시장으로 이 훌륭한 인프라가 확장될 수 있도록 새로운 정책과 법 제도를 가다듬어야 할 필요성을 인식했다"고 말한 바 있다.

이러한 관점의 연장선에서 더퓨쳐컴퍼니는 포럼과의 업무협약 및 거버넌스 참여를 통해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메타버스2와 기술들을 활용해 미디어 산업의 한계와 문제점을 해결하는 역할을 수행할 전망이다.

더퓨쳐컴퍼니는 작년 설립된 국내 IT기업으로 국내 최초의 초현실 플랫폼 '메타버스2'를 출시해 운영 중이다. '메타버스'는 초월이라는 뜻의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세계를 디지털 세상에서 구현한 세계를 뜻한다.

메타버스2 안에서 이용자는 토지를 구입해 건물을 지을 수 있다. 다 지어진 건물은 3D로 나타난다. 이후엔 이용자들이 건물을 사고팔 수도 있다. 향후에는 메타버스2 안에서 활동하는 나의 아바타를 위한 옷이나 액세서리도 직접 제작하고 판매할 수 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