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사운드클럽x컨트롤, 엔터 NFT시장 위한 업무협약
입력: 2022.02.14 11:06 / 수정: 2022.02.14 11:06

"엔터 융합 NFT 문화 확대"

디에스씨레이블과 컨트롤(CTRL) 코퍼레이션이 클레이튼 블록체인의 NFT 시장 활성화를 위해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각 회사 로고
디에스씨레이블과 컨트롤(CTRL) 코퍼레이션이 클레이튼 블록체인의 NFT 시장 활성화를 위해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각 회사 로고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주식회사 디에스씨레이블(이하 DSC)과 주식회사 컨트롤(CTRL) 코퍼레이션이 클레이튼 블록체인의 NFT 시장 활성화를 위해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DSC는 클레이튼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국내 최초이자 최대 NFT 프로젝트인 도지사운드클럽을 운영하며 한국의 NFT 커뮤니티를 리드하는 회사이며, 컨트롤 코퍼레이션은 국내외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컨텐츠를 제작하는 스토리텔링 그룹이다.

컨트롤은 지난해부터 블록체인 엔터테인먼트 프로젝트 탈(TaaaaaL)을 진행 중이며, 동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타이거JK, 윤미래, 비지, 비비 등이 소속된 필굿뮤직의 메타버스 콘서트 '레벨업'을 성황리 마쳐 업계에 좋은 선례를 남겼다.

양사의 이번 협업의 목적은 한국 NFT 업계에 엔터테인먼트 요소와 탄탄한 스토리를 부여해 대중들의 NFT 문화에 대한 인지 향상과 시장 확대, 그리고 이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시장 공략을 도모하는 데에 있다.

본 협업을 위해 DSC는 컨트롤에 NFT 업계의 선배로서 기술 지원과 커뮤니티에 대한 노하우를, 컨트롤은 DSC에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양사가 적극적인 시너지를 도모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한 출발점으로 컨트롤은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들을 DSC의 프로젝트에 소개하며, 이를 활성화하는 과정에서의 웹 예능 콘텐츠 제작 및 공연을 비롯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제작, 운영하며 자체 PFP 프로젝트를 준비해 DSC레이블과의 협업점을 점점 넓혀나갈 예정이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