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핑크, "신보 'HORN'은 '뿔' 같은 매력"(일문일답)
입력: 2022.02.14 10:32 / 수정: 2022.02.14 10:32

14일 10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 'HORN' 발표

에이핑크가 10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 HORN을 14일 발매한다. /IST엔터제공
에이핑크가 10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 'HORN'을 14일 발매한다. /IST엔터제공

[더팩트 | 정병근 기자] 'K팝 대표 걸그룹' 에이핑크(Apink)가 스페셜 앨범 'HORN(혼)'으로 컴백한다.

에이핑크는 14일 오후 6시 10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 'HORN'을 발표하고 약 1년 10개월 만의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에이핑크는 앨범 발표 직후, 오후 8시 원더케이(1theK) 유튜브 채널 온라인 생중계 및 대면으로 팬 쇼케이스를 진행하며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타이틀곡 'Dilemma(딜레마)'는 화려한 시그니처 소스와 베이스에 중독성 강한 훅이 인상적인 댄스곡으로, 끝나버린 연인의 마음을 알지만 그래도 사랑하고 싶은 마음과 그만두고 싶은 마음 사이 '딜레마'를 가사에 담았다. 에이핑크와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는 프로듀서 팀 블랙아이드필승과 전군의 곡이다.

에이핑크는 "에이핑크 멤버들의 애정과 '혼'이 담긴 앨범인 만큼 작사, 작곡에도 참여를 많이 했다"며 "이 앨범의 매력은 '뿔'이라고 생각한다. 앨범명이기도 하지만 뾰족하고 날카로우면서도, 그만큼 강렬하기도 한 점이 뿔과 같은 매력이 있는 것 같다"고 소개했다.

에이핑크는 이 앨범의 매력은 뿔이라고 생각한다. 앨범명이기도 하지만 뾰족하고 날카로우면서도, 그만큼 강렬하기도 한 점이 뿔과 같은 매력이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IST엔터 제공
에이핑크는 "이 앨범의 매력은 '뿔'이라고 생각한다. 앨범명이기도 하지만 뾰족하고 날카로우면서도, 그만큼 강렬하기도 한 점이 뿔과 같은 매력이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IST엔터 제공

다음은 에이핑크 10주년 스페셜 앨범 관련 일문일답이다.

- 약 1년 10개월만의 컴백이다. 컴백 소감은?

(초롱) 우선 모든 것들이 다 신나고 재밌어요. 연습하는 과정이 몸은 힘들어도 마음은 너무 즐겁고 행복합니다. 저희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린다는 생각에 굉장히 설렙니다.

- 이번 스페셜 앨범 'HORN'을 소개해 주세요.

(남주)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딜레마' 속 두 선택지 각각을 은유하는 '뿔(HORN)'의 영어 단어로 앨범명을 지었습니다. 또, 에이핑크 멤버들의 애정과 '혼'이 담긴 앨범인 만큼 작사, 작곡에도 참여를 많이 한 앨범입니다.

- 신곡 'Dilemma'는 어떤 곡인지? 곡의 매력과 감상 포인트는?

(남주) 이전 활동곡 '1도 없어' 등 에이핑크의 완벽한 콘셉트 변신을 도와주신 프로듀서 블랙아이드필승과 또 한 번 힘을 합쳤습니다. 이번에도 중독성 강한 훅이 매력 포인트이고, 한 번 들으시면 헤어나오실 수 없는 멜로디예요. 이별 앞에서 이도 저도 못하는 '딜레마'에 빠진 인간의 모습을 잘 표현한 곡입니다.

- 신곡 퍼포먼스에서 관전 포인트나 포인트 안무가 있다면?

(보미) 요즘 많은 댄서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보깅'이라는 댄스 장르를 많이 활용했고, 특히 후렴에 '딜레마'를 표현하며 위아래로 동작을 반복하는 구간이 포인트 안무입니다.

-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중점을 두거나 신경 쓴 부분이 있다면?

(초롱) 매 앨범마다 신경 쓰는 부분이지만 조금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조금 더 새로운 모습이 무엇일까, 우리는 또 어떤 음악을 할 수 있을까 매번 고민하고 또 고민하고 있습니다.

- 추천하고 싶은 수록곡이 있다면? 멤버 각자 작사에 참여한 곡이 실렸는데 소개 부탁드려요.

(은지) 추천하고 싶은 수록곡은 유닛 주지롱(박초롱, 정은지, 김남주)의 곡 'Nothing'입니다 평소 에이핑크의 스타일과는 다른 스타일의 곡이라 듣는 재미가 있으실 것 같습니다. 또, 저의 자작곡 '작은 별 (Dream)'이라는 곡도 수록돼 있습니다. 팬분들에 대한 감사함을 담은 팬송입니다.

- 새 앨범 콘셉트 혹은 매력을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 그 이유는?

(하영) '뿔'이라고 생각합니다. 앨범명이기도 하지만 뾰족하고 날카로우면서도, 그만큼 강렬하기도 한 점이 뿔과 같은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 데뷔 10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에서만 느낄 수 있는 차별점/강점은 뭔지?

(초롱) 일단 멤버들이 전원 작사에 참여했다는 점이 가장 큰 차별점이자 강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만큼 이번 앨범에 애정을 많이 쏟았고, 한 곡 한 곡 정말 신중하게 좋은 곡들로 채워 넣었으니 많이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2022년 신년을 컴백과 함께 시작하게 됐다. 활동 목표나 계획이 있다면?

(하영) 일단 오랜만에 돌아온 만큼 많은 분들에게 노래로 더 다가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에이핑크의 음악으로 인사를 드린 게 너무 오래되어서 우리의 모습을 좀 더 보여드리고 싶어요! 많은 관심과 사랑 주시면 더더욱 감사할 거 같습니다!

- 에이핑크를 응원하고 아껴주는 팬분들에게 전하고 싶은 한마디.

(보미) 1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늘 옆에서 응원해준 그대들 덕분에 이 자리에 서서 멋지게 에이핑크 이름 지키고 열심히 활동하고 있어요. 앞으로도 판다들 위해서 더 좋은 곡, 좋은 활동으로 보답해 드릴게요.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길 기도해요 사랑합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