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장르 기대작들, 설 연휴 극장가 채운다 [TF프리즘] 
입력: 2022.01.28 00:00 / 수정: 2022.01.28 00:00

코믹·액션, 정치 드라마, 가족 영화까지…'골라 보는 재미'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왼쪽)과 킹메이커가 지난 26일 개봉해 관객을 만나고 있다. /각 영화 포스터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왼쪽)과 '킹메이커'가 지난 26일 개봉해 관객을 만나고 있다. /각 영화 포스터

[더팩트|원세나 기자] 설 연휴를 앞두고 다채로운 영화들이 극장가를 찾는다. 다양한 장르와 볼거리로 무장한 기대작들이 스크린에 걸리며 관객들의 발길을 극장으로 이끌 전망이다.

1월 26일 개봉한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은 흔적도 없이 사라진 왕실 보물의 주인이 되기 위해 바다로 모인 해적들의 스펙터클한 모험을 그린 이야기로 2014년 개봉해 누적 800만 관객을 돌파하며 관객들을 통쾌한 사극 액션의 매력에 빠지게 만들었던 '해적: 바다로 간 산적'의 후속작이다.

강하늘, 한효주, 이광수, 권상우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의 화려한 캐스팅과 스펙터클한 액션 볼거리를 예고하며 관객들의 기대를 한껏 끌어올린다. '해적: 도깨비 깃발'이 선사할 특유의 유쾌한 액션은 설 연휴, 온 가족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영화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명절 연휴 극장가에 코믹 액션 영화들이 사랑을 받았던 만큼 흥행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같은 날 개봉한 영화 '킹메이커'는 세상을 바꾸기 위해 도전하는 정치인 김운범과 존재도 이름도 숨겨진 선거 전략가 서창대가 치열한 선거판에 뛰어들며 시작되는 드라마를 그린 영화. 영화는 이선균, 설경구 두 명의 특급 배우들과 청소년관람 불가 영화임에도 누적 95만이라는 스코어를 기록한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의 변성현 감독과 제작진이 뭉쳐 또 한 번의 대작을 예고한다.

1960년대와 70년대의 한국을 배경으로 실제 인물 및 사건에서 모티브를 본 따 만들어진 영화는 리얼한 한국 선거의 모습을 담아 설 연휴 그 시절을 겪었던 부모 세대에게는 추억과 공감을, 자녀 세대에게는 완성도 높은 영화적 체험을 선사하며 세대 불문 예비 관객들의 관심을 집중시킨다.

27일 개봉한 영화 원 세컨드와 28일 개봉 예정인 인어가 잠든 집은 온 가족이 공감할 따뜻한 감동 드라마다. /각 영화 포스터
27일 개봉한 영화 '원 세컨드'와 28일 개봉 예정인 '인어가 잠든 집'은 온 가족이 공감할 따뜻한 감동 드라마다. /각 영화 포스터

27일 개봉한 영화 '원 세컨드'는 딸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단 1초를 위해 필름을 찾아 나선 남자의 이야기를 담았다. 세계 3대 영화제 최고상을 석권하고 전 세계 영화제 155관왕을 차지한 영화의 전설 장예모 감독의 신작으로 더욱 기대를 모으는 작품이다.

오랫동안 보지 못했던 딸의 모습이 담겨 있다는 필름을 찾기 위해 나선 남자 장주성의 뜨거운 부정은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다시 일깨울 예정이다. 여기에 남동생을 위해 필름을 훔쳐야만 하는 소녀 등 '시네마 천국'을 떠올리게 하는 '영화'와 '필름'을 중심으로 웃고 우는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는 설 연휴 극장가에 따뜻한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28일 개봉 예정인 영화 '인어가 잠든 집'은 어느 날 갑작스러운 사고로 뇌사 상태에 빠진 딸 미즈호의 의식을 되찾기 위해 엄마 카오루코가 선택한 마지막 희망으로 기적과 같은 날들을 경험하는 감동 드라마다.

일본 최고의 추리 소설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데뷔 30주년 기념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영화는 날카로운 통찰과 따뜻한 감성이 어우러져 모성애, 그리고 가족 간의 사랑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어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든 관객에게 따뜻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