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댄스·라이브·예능까지, 1theK 콘텐츠로 설연휴 '순삭' 
입력: 2022.01.28 00:00 / 수정: 2022.01.28 00:00

정주행 가능한 오리지널 콘텐츠 소개

웹콘텐츠 1theK가 올 설 연휴를 풍성하게 채워줄 다채로운 콘텐츠들을 소개했다. / 1theK 제공
웹콘텐츠 1theK가 올 설 연휴를 풍성하게 채워줄 다채로운 콘텐츠들을 소개했다. / 1theK 제공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민족의 대명절 설을 앞두고, 1theK(원더케이)가 1020세대 및 K팝 팬을 넘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준비했다.

1theK는 최근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는 퍼포먼스형 콘텐츠부터 세대 불문 감성을 저격할 라이브형 콘텐츠, 웃음을 자극하는 예능 콘텐츠까지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아이돌부터 발라드 가수, 록밴드, 트로트 스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1theK 콘텐츠를 통해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이에 이번 설 연휴에도 1theK는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재미를 풍성하게 안길 예정이다.

원더케이 오리지널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연휴 순삭' 콘텐츠를 짚어 봤다.

◆설 명절도 화끈하게, 온 가족 시선 집중 댄스 퍼포먼스 콘텐츠

온가족의 흥과 텐션을 높여줄 1theK의 댄스 퍼포먼스 콘텐츠로는 '수트댄스'를 빼놓을 수 없다. 절제되면서도 세련된 슈트 패션으로 무장한 아티스트들이 선보이는 콘텐츠로, 더보이즈 등 인기 그룹의 슈트 버전 댄스가 돌풍을 일으킨 것은 물론 '미스터트롯' 출신 트로트 스타 김희재가 '따라따라와'를 매혹적인 춤사위로 선보여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외에도 1theK는 웰메이드 퀄리티의 댄스 콘텐츠들을 다수 선보이며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인기와 실력을 모두 갖춘 K팝 가수들의 라이브와 댄스를 화려한 영상미로 담아내는 '스페셜 클립'에는 현아, 에스파 등 전 세대가 알만한 인기 아티스트들이 등장해 의상, 배경, 카메라 구도에 이르기까지 완벽에 가까운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 '원더킬포'는 임팩트 있는 킬포인트 안무에 최적화된 촬영 기법과 조명, 세트, 의상을 총동원해 고퀄리티 댄스 영상으로 담아내고 있다. 초대형 신인 아이브의 데뷔곡 'ELEVEN(일레븐)'을 콘셉트에 꼭 맞는 무대와 연출로 담아내며 무려 500만 뷰의 조회수를 기록하는가 하면, 엔하이픈의 'Blessed-Cursed(블레스드-커스드) 영상은 단 2주 만에 200만 뷰의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했다.

◆집안에서도 콘서트장 안 부럽다…장르 불문, 감성 폭발 라이브 콘텐츠

이번 설 연휴를 재충전과 힐링의 시간으로 보내고자 한다면 실력파 아티스트들의 라이브 콘텐츠로 감성을 충전하는 방법도 있다. 선택형 라이브 콘텐츠 'MR은 거들뿐'은 이어폰을 통해 MR과 보이스를 분리해 들을 수 있어, 풍성한 음악의 향연을 즐기는가 하면 오로지 가수의 목소리에만 집중해서 듣는 것도 가능하다. 정승환, 비투비, 윤하, 정동원 등 다양한 가수들이 출연해 시대와 세대를 뛰어넘은 완벽한 가창력을 선보이고 있다.

곡의 콘셉트와 분위기를 100% 살려 꾸며진 방 안에서 아티스트가 마음껏 끼를 발산하는 '더 부스' 역시 눈과 귀를 함께 충족시키는 이색 라이브 콘텐츠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몬스타엑스, 있지 등 실력파 아이돌부터 선미, 전소연, 존박, 폴킴, 10CM 등 솔로 가수, 잔나비 등 밴드까지 다채로운 아티스트가 출연해 출중한 라이브 실력과 압도적 매력을 보여줬기 때문이다.

이처럼 여러 가수들이 원더케이 오리지널 라이브 콘텐츠를 통해 가지각색 장르와 콘셉트의 곡들을 들려주고 있는 만큼, 가족들과 함께 명품 보컬을 감상하고, 추천하며 취향을 공유하는 것도 설 연휴를 즐기는 또 다른 방법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다음 편 누르다 보면 연휴 순삭…중독성 甲 예능 콘텐츠

유난히 긴 올해 설 연휴를 가족들과 함께하는 웃음으로 채우고자 한다면, 1theK가 기획, 제작하는 다양한 예능 콘텐츠들을 감상하면 된다.

먼저 '런웨이' 시즌2는 대세 예능캐 이미주가 여러 전문가 멘토들을 만나며 다양한 분야를 직접 경험하고 도전해 보는 좌충우돌 과정을 담은 콘텐츠다. 치어리더, 모델, 댄서, 메이크업 아티스트 등 다양한 직업에 거침없이 도전하는 이미주의 모습을 지켜보다 보면 웃음이 터지는 것은 물론, 2022년 새해 배움의 욕구까지 솟아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유명 아티스트들의 솔직하고 유쾌한 토크가 궁금하다면 '본인등판' 시리즈를, 아이돌의 입담과 팬사랑이 궁금하다면 '아이돌등판' 시리즈를 추천한다.

'본인등판'은 지코, 제시, 창모, 비와이, 우원재, 코드쿤스트 등 유명 힙합 아티스트들이 주로 출연해 자신의 이름을 온라인에서 검색해 보며 거침없는 입담을 선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에는 이례적으로 인기 트롯 가수 장민호가 출격해 자신의 별명인 '트로트계 BTS'에 대한 생각부터 '미스터트롯' 출신 정동원과의 사이에서 있었던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풀어놓으며 전 연령층에서 많은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아이돌등판'에서는 에스파, 트와이스, 몬스타엑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스테이씨 등 인기 아이돌들이 온라인상에서 팬들이 남긴 글들을 확인하고 소통하는 색다른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연령대를 불문하고 온 가족이 함께 공감하고 웃을 수 있는 이색 토크 콘텐츠들인 만큼, 한 편 한 편 시청하다 보면 화기애애 웃음으로 연휴를 보낼 수 있을 전망이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