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인,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아리랑' 세계 홍보 나서
입력: 2022.01.26 11:32 / 수정: 2022.01.26 11:32

서경덕 교수·문화재청·한국문화재단 공동 제작

송가인(오른쪽)과 서경덕 교수(왼쪽)가 아리랑 홍보 동영상 제작에 참여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서경덕 교수 연구팀 제공
송가인(오른쪽)과 서경덕 교수(왼쪽)가 '아리랑' 홍보 동영상 제작에 참여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서경덕 교수 연구팀 제공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가수 송가인이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에 등재된 우리 민요 '아리랑'의 가치를 세계에 알린다.

26일 문화재청 등에 따르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연구 팀이 기획하고 문화재청, 한국문화재단 등이 함꼐 제작한 송가인의 '아리랑' 홍보 동영상이 이날부터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총 2분 분량으로 제작된 '아리랑' 홍보 동영상은 송가인이 직접 출연해 '아리랑'을 부르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이어 '아리랑'의 단순한 구조와 오랜 기간 동안 사랑을 받은 유산적 가치 등을 소개한다.

서경덕 교수는 "K팝이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의 전통 음악을 국내외 누리꾼들에게 제대로 소개하고 싶었다"고 기획 의도를 전했다.

송가인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아리랑'을 직접 부르고, 내레이션까지 진행하게 돼 기쁘다. 국내외 누리꾼들이 이번 영상을 함께 즐겼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문화재청 및 한국문화재재단과 서경덕 교수는 향후 제주해녀문화 등 다양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을 국내외에 꾸준히 알려 나갈 예정이다.

2kuns@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