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원 아닌 솔로' 최예나, 'SMILEY' 전곡 차트인
입력: 2022.01.18 10:33 / 수정: 2022.01.18 10:33

최예나, '스마일리 히어로' 변신…긍정 에너지 전파

가수 최예나가 솔로로 데뷔한 가운데, 전곡 차트인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신고식을 치렀다.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최예나가 솔로로 데뷔한 가운데, 전곡 차트인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신고식을 치렀다.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제공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가수 최예나가 성공적인 솔로 데뷔 신고식을 치렀다.

최예나는 지난 17일 첫 번째 미니앨범 'ˣ‿ˣ(SMiLEY)'를 발매하며 솔로로 정식 출격했다.

최예나는 앨범 발매와 동시에 벅스 실시간 차트에 타이틀곡 'SMILEY(스마일리)'를 비롯해 수록곡 'Before Anyone Else(비포어 애니원 엘스)' 'LxxK 2 U(럭 투 유)' 'PRETTY BOYS(프리티 보이즈)' 'VACAY(베케이)'까지 전곡을 차트인 시키는 저력을 발휘했다.

최예나는 이날 오후 앨범 발매 기념 팬 쇼케이스도 개최했다. 그는 "오랫동안 꿈꿔왔던 순간이다. 나만큼 팬분들도 기다리셨을 것 같다. 아이즈원 이후 무대에 서는 게 오랜만인데 많이 떨리기도 하지만 팬분들이 처음 사랑해 주셨던 '노래하고 춤추는 예나'로 돌아왔으니까 기대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솔로 데뷔 소감을 전했다.

이어 신보 소개와 작업 비하인드를 전한 최예나는 '처음 쓰는 히어로 프로필' 코너를 통해 슬픔을 가진 사람들에게 행복 에너지를 나눠주는 부캐 '스마일리 히어로'로 분했다. 최예나는 "많은 분들이 환영해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행복하고 건강한 웃음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행복 에너지를 뿜어냈다.

또한 '스마일리 에이전시' 코너에서는 선한 영향력, 웃음 전파력, 미션 해결력으로 히어로성을 검증하는 시간을 가지며 MC 재재와 유쾌한 티키타카를 선보였다. 최예나는 "여러분 덕분에 완전한 히어로가 된 것 같다"고 너스레를 떨며 기분 좋은 웃음을 보이기도 했다.

최예나는 '지구미(Jigumi)'로 결정된 팬덤명도 최초 공개했다. 그는 "예나 지금이나 저를 응원해 주시고 기다려주신 팬분들이 떠올라서 내 이름과 가장 가까이 붙어있는 단어로 선택했다"며 "또 많은 분들이 '예나는 예나 지금이나'라고 불러주시기도 해서 '지구미'라고 지어봤다. 앞으로도 함께하자"고 말했다.

타이틀곡 'SMILEY'와 수록곡 'LxxK 2 U' 'Before Anyone Else' 무대를 선보인 최예나는 끝으로 뮤직비디오 500만 뷰 공약으로 "지구미가 좋아할 만한 코스튬 안무 영상을 공개하겠다"고 전해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스마일리 히어로'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알린 최예나는 다양한 음악 방송 및 콘텐츠로 'SMiLEY'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