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 도운, 오늘(17일) 입대…군악대로 복무 "성장할 것"
입력: 2022.01.17 10:23 / 수정: 2022.01.17 10:23
그룹 데이식스(DAY6) 멤버 도운이 17일 훈련소에 입소, 군악대에서 군 복무할 예정이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데이식스(DAY6) 멤버 도운이 17일 훈련소에 입소, 군악대에서 군 복무할 예정이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V라이브로 직접 소식 발표 "군악대로 갈 수 있어 감사해"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밴드 데이식스(DAY6) 멤버 도운이 그룹 내 세 번째로 입대한다.

최근 군악대 시험에 합격한 도운은 17일 훈련소에 입소,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후 군악대로 자대 배치받아 국방의 의무를 이행한다.

도운은 지난해 12월 28일 원필과 함께 진행한 데이식스 공식 V라이브에서 직접 입대 소식을 밝혔다.

당시 도운은 "군악대 시험을 서너 번 봤다"며 "(군악대에 가는 것이) 내게는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모른다. 음악을 하거나 악기를 다루는 분들은 걱정이 있지 않나. 감을 잃을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이 있었는데 감사하게도 군악대에 입대하게 됐다"며 "(그러니 팬들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전했다.

특히 그는 "할 거 다 하고 있으면 알아서 오겠다. 걱정하지 말라. 성장해서 돌아오겠다"며 마지막까지도 팬들을 다독였다.

이로써 도운은 데이식스 멤버 중 3번째 입대자가 됐다. 앞서 리더 겸 보컬 성진이 지난해 3월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올해 9월 전역을 앞두고 있다. 영케이는 지난해 10월 아이돌 최초로 카투사에 합격했다. 마지막 멤버 원필은 솔로 데뷔 앨범 작업에 매진하고 있으며, 앨범 발매 후 입대할 계획이다.

도운은 지난 2015년 9월 데이식스로 데뷔해 'Congratulation(콩그레츄레이션)' '놓아 놓아 놓아' '예뻤어' '좋아합니다'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등 여러 히트곡을 발매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최근에는 첫 솔로 싱글 '문득'을 발표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