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섞일 듯 말 듯"…휘인, 매혹적인 '오묘해'로 컴백
입력: 2022.01.16 10:27 / 수정: 2022.01.16 10:27
휘인이 16일 두 번째 미니 앨범 WHEE를 발매한다. /더라이브 제공
휘인이 16일 두 번째 미니 앨범 'WHEE'를 발매한다. /더라이브 제공

오늘(16일) 미니 2집 'WHEE' 공개...라비 지원사격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가수 휘인(Whee In)이 매혹적인 목소리로 닿을 듯 말 듯한 오묘한 감정을 전한다.

휘인은 1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 앨범 'WHEE(휘)'를 발매한다. 지난해 발매한 첫 번째 미니 앨범 'Redd(레드)' 이후 약 9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이자 새 소속사 더 라이브에 둥지를 튼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솔로 앨범이다.

타이틀곡 '오묘해'는 휘인을 위해 국내외 최고의 작가진이 뭉쳤다. 소속사 더 라이브의 수장 라비와 그루블린 소속 가수 시도를 비롯해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앤 마리 등과 협업한 샘 클렘프너 등 유명 프로듀서들이 대거 참여해 최고의 완성도를 자랑하는 곡을 탄생시켰다.

휘인은 어딘가 오묘하게 마음이 가고 닿을 듯 말 듯 한 경계를 오가는 감정을 노래했다. 매혹적인 목소리로 부르는 '내게 갇힌 듯 아닌 Your Eyes 너의 Poker Face/깊이 섞일 듯 말 듯 한 맘/너를 오롯이 내 귀에 속삭여 네 맘을 말해줘' 등의 가사가 유혹적으로 다가온다.

'오묘해' 외에도 'Pink Cloud(핑크 클라우드)', 'Letter Filled with Light(레터 필드 위드 라이트)', 'Deserve(디저브)', '파스텔', 'Paraglide(패러글라이드)'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총 6곡이 수록돼 듣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그룹 마마무 활동 뿐만 아니라 솔로 아티스트로서 독창적인 음악색을 인정 받은 휘인이 'WHEE'로 어떤 매력을 전할지 기대를 모은다.

휘인은 이날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삼성동 슈피겐 홀에서 음감회를 개최하고 팬들과 특별한 소통에 나선다. 타이틀곡 '오묘해'를 최초 공개하고 미니 2집 소개와 앨범 준비 비하인드를 들려주며 즐거운 추억을 쌓을 예정이다. 이후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WHEE'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