딘딘, 새 싱글 '불' 발매…김효은·더콰이엇 '딘딘표 응원송' 지원사격
입력: 2022.01.13 11:10 / 수정: 2022.01.13 11:10
가수 딘딘이 새 싱글 불을 기습 발표하며 모두의 2022년을 응원한다. /디앤디코퍼레이션 제공
가수 딘딘이 새 싱글 '불'을 기습 발표하며 모두의 2022년을 응원한다. /디앤디코퍼레이션 제공

"2020년 작업했던 곡, '불'처럼 뜨겁기를 바라"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가수 딘딘이 신곡 '불'로 2022년 상반기를 뜨겁게 달군다.

딘딘은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불'을 기습 발매한다.

딘딘의 신곡 '불'은 이 노래를 듣는 모두의 2022년이 불처럼 뜨겁기를 바라는 그의 진심 어린 마음을 담아 완성된 딘딘 표 응원송이다.

'불'은 딘딘이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해 진정성을 더했다. 무엇보다 힙합씬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진 실력파 래퍼 김효은과 더 콰이엇, 던밀스가 피처링에 힘을 보태 퀄리티를 한껏 끌어올렸다.

리드미컬한 사운드와 직설적인 노랫말 위 딘딘과 김효은, 더 콰이엇, 던밀스의 목소리가 얹어져 유쾌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딘딘은 "'불'은 2020년에 작업해 놨던 곡이다. 새해에 좋은 기운을 얻고 싶어서 지금 발매하게 됐다"며 "이 곡을 시작으로 올해는 랩을 많이 들려드릴 수 있는 한 해가 될 것 같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난 2014년 첫 싱글 'NO LIMITS(노 리미츠)'로 정식 데뷔한 딘딘은 다양한 장르의 앨범을 비롯해 다수의 실력파 아티스트와 협업하는 등 활발한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 11월 자작곡으로 채운 EP '소음집'을 통해 장르를 넘나드는 한계 없는 음악적 스펙트럼을 과시하기도 했다.

또한 딘딘은 본업인 가수 활동을 넘어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서 독보적인 캐릭터를 구축하며 남다른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2022년 가수로서 그리고 방송인으로서 더욱 활약할 딘딘의 폭넓은 행보에 관심이 모인다.

[사진제공 = 디앤디코퍼레이션]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