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윤주, 바다 보호 애니메이션에 목소리 재능기부
입력: 2022.01.12 11:30 / 수정: 2022.01.12 11:30
장윤주가 애니메이션 모두를 위한 바다,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의 내레이션로 재능기부에 나섰다. /그린피스 제공
장윤주가 애니메이션 '모두를 위한 바다,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의 내레이션로 재능기부에 나섰다. /그린피스 제공

장윤주 "환경 개선에 작게나마 도움 되길"

[더팩트|박지윤 기자] 모델 겸 배우 장윤주가 바다 보호를 위해 재능기부에 나섰다.

소속사 에스팀엔터테인먼트는 12일 "장윤주가 이날 공개되는 애니메이션 '모두를 위한 바다,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의 내레이션에 참여, 차분한 목소리로 영상의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는 역할을 맡았다"고 밝혔다.

평소 환경 문제에 큰 관심을 가져온 장윤주는 지난해 9월 창립 50주년을 맞은 그린피스가 매거진 더블유 코리아(W Korea)와 함께 진행한 기념 화보 촬영에 참여하며 기후 위기의 경각심을 일깨우는 등 꾸준한 선행을 펼쳤다.

장윤주는 이날 소속사를 통해 "요즘 바다에 관한 호기심이 많아진 딸이 바닷속은 어떤지, 바다는 얼마나 넓은지를 물어보곤 한다. 자녀를 키우는 입장에서 다음 세대인 아이들에게 오염된 환경을 물려주는 것이 속상하고 미안하다"며 "이번 참여를 통해 환경이 개선되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렇게 재능기부로 선한 영향력을 펼친 장윤주는 영화 '베테랑'을 시작으로 개봉을 앞둔 '1승', '시민 덕희'에 이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한국판 '종이의 집'까지 연이은 작품으로 대중들과 만날 예정이다.

장윤주의 목소리가 담긴 에니메이션 영상은 그린피스 유튜브 채널을 비롯한 SNS 채널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