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슈가 이어 RM·진도 코로나 '돌파감염'..."다른 멤버와 접촉 없어"
입력: 2021.12.26 00:54 / 수정: 2021.12.26 02:06
25일 방탄소년단의 멤버 RM과 진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전날에는 멤버 슈가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바 있다. (사진 왼쪽부터 진 RM 슈가) / 더팩트 DB
25일 방탄소년단의 멤버 RM과 진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전날에는 멤버 슈가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바 있다. (사진 왼쪽부터 진 RM 슈가) / 더팩트 DB

2차 백신 접종 완료에도 코로나19 돌파감염 판정

[더팩트ㅣ이승우 기자] 남성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RM과 진이 코로나 백신 2차 접종을 마치고도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돌파 감염됐다.

25일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팬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멤버 RM과 진이 25일(토) 저녁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알렸다.

앞서 24일에는 또 다른 멤버 슈가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바 있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RM은 공식 휴가기간 중 미국에서 개인 일정을 마치고 17일 귀국했다. 그는 귀국 직후 진행한 PCR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고 방역 절차에 따라 자택에서 자가격리 중이었으나, 격리 해제를 앞두고 25일 진행한 PCR 검사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다.

진은 지난 6일 귀국 직후와 자가격리 해제 시점에 각각 진행한 PCR 검사에서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으나, 이날 오후 감기 몸살 증상을 느껴 PCR 검사를 진행한 결과 확진 판정을 받았다.

소속사 측은 "RM과 슈가는 현재 특별한 증상은 없고, 진은 미열 등 경미한 증상이 있어 재택 치료 중"이라고 설명했다.

RM과 진, 그리고 슈가는 지난 8월 말에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을 마쳤으나 돌파 감염된 사례다.

소속사 측은 "현재 세 사람은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라 재택 치료 중이며, 국내에 입국한 뒤에는 다른 멤버들과 접촉은 없었다"고 전했다.

<다음은 빅히트 뮤직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빅히트 뮤직입니다.

방탄소년단 멤버 RM과 진이 25일(토) 저녁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RM은 공식 휴가기간 중 미국에서 개인 일정을 마치고 17일(금) 귀국 직후 진행한 PCR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고 방역 절차에 따라 자택에서 자가격리 중이었습니다. 그러나 격리 해제를 앞두고 금일 진행한 PCR 검사 결과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현재 특별한 증상은 없습니다.

진은 6일(월) 귀국 직후 및 자가격리 해제 시점에 각각 진행한 PCR 검사에서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으나, 금일 오후 감기 몸살 증상을 느껴 PCR 검사를 진행했고 금일 늦은 저녁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현재 미열 등 경미한 증상이 있어 재택 치료 중입니다.

RM과 진은 지난 8월 말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을 완료했고, 현재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라 재택 치료 중입니다. 두 멤버 모두 국내 입국 후 다른 멤버와의 접촉은 없었습니다.

당사는 아티스트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RM과 진이 조속히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방역 당국의 요청 및 지침에도 성실히 협조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ress01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