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작도시' 수애, 안방극장 장악한 독보적 존재감
입력: 2021.12.24 11:11 / 수정: 2021.12.24 11:11
배우 수애가 JTBC 수목드라마 공작도시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JTBC 방송화면 캡처
배우 수애가 JTBC 수목드라마 '공작도시'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JTBC 방송화면 캡처

발성·눈빛·섬세한 감정까지 두루 갖춘 연기력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배우 수애가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시청자의 몰입을 돕고 있다.

23일 방송된 JTBC 수목드라마 '공작도시(극본 손세동, 연출 전창근)'에서는 재희(수애 분)가 다채로운 관계 안에서 넘실거리는 감정의 파고를 겪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재희는 서고에서 강현(정해균 분)과 민선(백지원 분)의 치부책을 보며 감당하기 힘든 충격을 받은 바 있다. 집에 돌아와서도 생각이 많던 재희는 정호(이충주 분)를 찾아가 영주(황선희 분)의 사망 경위에 대한 의심을 털어놨다. 이는 강현과의 파트너십이 허사가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으로 순탄치 않을 앞길에 불안함을 더했다.

그런가 하면 재희는 한숙(김미숙 분)에게 받은 사교 모임 명함을 예린(서재희 분)에게 전해 또 다른 궁리가 있는지 의문을 품게 했다. 뒤이어 목련회에 나간 재희는 예린과 자신을 배척하려는 이들에게 꼼짝 못 할 증거들을 보여주며 기선을 제압했다.

유명 인사들의 보이콧을 당하며 서운한 내색을 드러낸 재희는 이설(이이담 분)과 함께 미술대학을 찾았다. 여기서 자신의 학창 시절을 회상하며 본인이 느꼈던 현실적인 감정을 고스란히 전해 보는 이들마저 안쓰러움을 자아냈다. 이를 듣던 이설이 의외의 반응을 보이자 재희는 놀람도 잠시 웃음이 터져 이 둘의 심적 친밀도가 더 높아졌음을 짐작게 했다.

이처럼 수애는 격변하는 전개 속에 갈등을 유발하는 인물들과 얽혀 예상치 못한 감정을 눈빛과 섬세한 발성 조절로 안방극장까지 완벽하게 전달했다. 특히 특유의 은은하지만 강렬한 분위기로 어느 감정 하나 튀지 않고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탄탄한 연기 내공을 입증했다.

수애의 존재감은 시청자들의 이목을 단번에 집중시키는가 하면 등장마다 독보적인 화면 장악력을 자랑하며 깊은 몰입감을 선사해 호평을 이끌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