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승, 소상공인 노린 대출 사기에 분노 "인간 같지 않은 쓰레기"
입력: 2021.12.22 16:21 / 수정: 2021.12.22 16:21
스포츠트레이너 겸 방송인 양치승이 피싱 문자를 공개하며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경고했다. /양치승 SNS
스포츠트레이너 겸 방송인 양치승이 피싱 문자를 공개하며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경고했다. /양치승 SNS

대출 알아보던 중 피싱 문자 확인 "속을 뻔"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스포츠트레이너 겸 방송인 양치승이 소상공인을 상대로 한 대출 사기 문자에 분노했다.

양치승은 22일 자신의 SNS에 '피해 회복 지원 정책 자금 신청 안내로 전달된 문자를 받았다'며 캡처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문자에는 '소기업,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을 완화하고 취약계층 서민들을 위한 특별금융 지원금'이라는 명목하에 업체당 최소 2000만 원에서 1억 5000만 원을 빌려준다는 내용이 담겼다. 다만 이를 위해서는 카카오뱅크를 통한 신청이 필요하며 신분증 사본까지 요구하고 있다.

이에 양치승은 "영업 제한 때문에 대출 알아보고 있는데 때마침 오전부터 문자가 왔다"며 "요즘 자영업자, 소상공인 힘든 점을 이용해 이런 쓰레기 짓거리 하는 인간 같지 않은 것들을 보면 코로나 오미크론을 입에 처넣고 싶다"고 격분했다.

또한 "가짜냐"고 묻는 홍석천에게 양치승은 "완전 속아서 알아보다 걸릴 뻔했다. 조심하라"고 경고했다.

양치승은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TV조선 '부캐전성시대' 등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 중이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