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연말까지 열일 행보…29일 신곡 '조각집' 발매
입력: 2021.12.22 09:36 / 수정: 2021.12.22 09:36
가수 아이유가 연말 신곡 조각집을 발표하며 2021년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EDAM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아이유가 연말 신곡 '조각집'을 발표하며 2021년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EDAM엔터테인먼트 제공

2021년 활발한 활동…'조각집'으로 마무리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가수 아이유가 연말 신곡 발표를 깜짝 예고했다.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는 22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아이유 '조각집' 아트워크 티저를 공개하며 신곡 소식을 알렸다.

공개된 티저에는 아이유가 20대에 발표한 앨범명이 적힌 책들 사이사이로 시계, 편지, 무비 슬레이트 등 다양한 오브제들이 어우러져 '조각집'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무엇보다 각각의 오브제들이 상징하는 의미를 추측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이 쏟아지며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이유의 '조각집'은 지난 10월 디지털 싱글 'strawberry moon(스트로베리 문)' 이후 약 2개월여 만에 발표하는 곡이다. 그간 공개하는 곡마다 진정성이 묻어나는 음악으로 공감과 위로를 전한 아이유의 깜짝 소식에 벌써부터 많은 음악 팬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특히 아이유는 2021년 한 해, 20대와의 찬란한 이별을 노래한 'Celebrity(셀러브리티)' 'LILAC(라일락)' 'strawberry moon' 등을 연달아 발표하며 그 어느때보다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이에 아이유가 2021년의 마지막을 장식할 '조각집'으로는 어떤 메시지를 전할지 많은 기대가 모인다.

아이유의 '조각집'은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