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운, '연모' 마지막 OST 가창…박은빈과의 슬픈 운명 노래
입력: 2021.11.23 10:08 / 수정: 2021.11.23 10:08
그룹 SF9 로운이 출연 중인 KBS2 월화드라마 연모의 마지막 OST를 가창, 23일에 공개한다. /FNC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SF9 로운이 출연 중인 KBS2 월화드라마 '연모'의 마지막 OST를 가창, 23일에 공개한다. /FNC엔터테인먼트 제공

덤덤한 '안녕', 애틋함 더해…23일 정오 발매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그룹 SF9 로운이 KBS2 월화드라마 ‘연모’ OST의 마지막 주자로 나선다.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23일 "로운이 가창에 참여한 KBS2 월화드라마 '연모'(극본 한희정, 연출 송현욱)의 일곱 번째 OST '안녕'이 이날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고 밝혔다.

로운은 '연모'에서 왕세자 이휘(박은빈 분)의 스승 정지운 역을 맡아 활약 중이다. 잊을 수 없는 첫사랑과 이휘에게 알 수 없는 연모의 감정을 느끼는 로운은 OST를 직접 부르며 애틋함의 정점을 찍는다.

'안녕'은 좋은 기억, 슬픈 기억을 모두 뒤로하고 이휘에게 안녕을 말할 수밖에 없는 슬픈 운명을 담은 곡이다. 극 중 정지운의 마음을 읊조리듯 표현한 로운의 보컬이 곡의 쓸쓸한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특히 이별을 노래하면서도 따뜻하고 덤덤한 로운의 목소리는 드라마 속 이뤄질 수 없는 사랑을 더욱 극대화해 몰입감을 높인다.

한편 '연모'는 쌍둥이로 태어나 여아라는 이유만으로 버려졌던 아이가 오라비 세손의 죽음으로 남장을 통해 세자가 되면서 벌어지는 비밀스러운 궁중 로맨스 작품이다. 매주 월, 화요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