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지, 차길영 강사와 수능 응원 "잘될 거라는 자기암시 중요"
입력: 2021.11.15 14:41 / 수정: 2021.11.15 14:41
가수 솔지와 스타강사 차길영이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을 응원하기 위해 거위의 꿈을 열창했다. /필보이 제공
가수 솔지와 스타강사 차길영이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을 응원하기 위해 '거위의 꿈'을 열창했다. /필보이 제공

수능 응원가 '거위의 꿈' 열창…18일 수능 응원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가수 솔지와 수학강사 차길영이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솔지와 차길영은 15일 수능 응원가와 희망의 메시지를 공개했다. 이는 18일에 치러지는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을 앞둔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공익 목적으로 제작됐다.

이번 수능 응원가는 '거위의 꿈'으로 결정됐다. 카니발의 원곡을 인순이가 리메이크해 히트를 기록한 곡으로 심신이 지친 이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곡이다.

공개된 영상에는 솔지의 탁월한 가창력은 물론, 솔지와 차길영이 함께 '수능 대박' '넌 할 수 있어'라는 응원 문구 피켓을 들고 환한 미소로 수험생들에게 따스한 에너지를 전하는 모습도 담겼다.

그런가 하면 차길영 강사가 "수험생들은 특히 멘털 관리가 중요하다.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솔지 씨만의 멘털 관리법이 있냐"고 묻자, 솔지는 "잘될 거라는 자기암시를 하면서 자신감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비결을 밝혔다.

이어 솔지는 수험생들에게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로 "자신을 믿고 집중해서 시험을 꼭 잘 봤으면 좋겠다. 시간이 지나고 나면 그날도 추억이 될 테니 아름답게 이겨냈으면 좋겠다"고 따뜻한 격려를 전했다.

차길영 강사 역시 "2022학년도 수능이 18일에 치러진다"며 "작년부터 계속된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친 상황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열심히 달려온 수험생 여러분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차길영은 tvN '어쩌다 어른' '나의 수학사춘기', SBS '영재발굴단' 등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스타강사로 브라운아이드걸스, 이인혜, 진세연, 타이미, 정채연, 모모랜드, 청하, 베리굿 고운, 조현 등의 스타와 매년 수능 응원가를 불러 수험생들을 응원해 왔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