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영, 1억 원 기부 "취약계층 청소년들 주거 지원 위해"
입력: 2021.11.15 10:08 / 수정: 2021.11.15 10:08
배우 이시영이 복지 사각지대 청소년 주거 지원에 1억 원을 기부했다. /더팩트 DB
배우 이시영이 복지 사각지대 청소년 주거 지원에 1억 원을 기부했다. /더팩트 DB

꾸준한 기부로 '선한 영향력' 행사

[더팩트|박지윤 기자] 배우 이시영이 도움이 필요한 곳에 따뜻한 손길을 건넸다.

아름다운재단에 따르면 이시영은 지난 12일 재단에 1억 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청소년부모 및 복지시설 퇴소 경계선지능 청소년 등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들의 안정적인 자립을 위한 주거 지원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앞서 이시영은 2019년 KBS2 '왜그래 풍상씨' 시청률 공약 이행으로 장애아동에게 보조기기를 지원하며 아름다운재단과 인연을 맺었다.

이후 한 부모 여성 자영업자 생계비 지원, 학대로부터 아동을 보호하기 위한 공익법률 활동 지원 등 꾸준한 기부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이시영은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사회가 되기를 꿈꾼다"며 "기부금이 꼭 필요한 곳에 가치 있게 사용되면 좋겠다"고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김아란 아름다운재단 나눔사업국장은 "주거환경이란 청소년들이 심리적 안정감을 갖고 사회적 관계를 회복하고 자립 의지를 찾아 나가는 중요한 요건"이라며 "이시영 기부자님의 나눔이 많은 분들로 하여금 복지 사각지대 청소년에게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