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석진, '옷소매 붉은 끝동' 특별 출연…첫 회 히든 캐릭터
입력: 2021.11.10 13:40 / 수정: 2021.11.10 13:40
배우 하석진이 MBC 새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에서 히든 캐릭터로 특별 출연해 활약한다. /MBC 제공
배우 하석진이 MBC 새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에서 히든 캐릭터로 특별 출연해 활약한다. /MBC 제공

정지인 감독과의 의리로 성사…12일 방송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배우 하석진이 '옷소매 붉은 끝동'에 특별 출연한다.

MBC 금토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극본 정해리, 연출 정지인, 이하 '옷소매') 제작진이 10일 첫 회에 특별 출연하는 하석진의 현장 스틸을 공개했다.

'옷소매'는 자신이 선택한 삶을 지키고자 한 궁녀와 사랑보다 나라가 우선이었던 제왕의 애절한 궁중 로맨스 기록으로 강미강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세기의 커플 정조와 의빈으로 만난 두 주인공 이준호(이산 역), 이세영(성덕임 역)을 비롯해 강훈(홍덕로 역). 이덕화(영조 역), 박지영(제조상궁 역), 장희진(중전 김씨 역), 장혜진(서상궁 역), 조희봉(홍정여 역), 서효림(화완옹주 역), 강말금(혜빈 홍씨 역), 오대환(강태호 역) 등이 출연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가운데 공개된 사진 속 하석진은 눈 뗄 수 없는 존재감을 발산하며 '옷소매' 배우 군단과의 강렬한 시너지를 예고한다.

불빛 하나 보이지 않는 야심한 밤, 새하얀 소복을 입은 하석진은 신발도 신지 않은 채 마당을 배회하는 모습이다. 더욱이 서슬 퍼런 장검을 손에 꼭 쥐고 칼날보다 형형한 눈빛을 빛내는 하석진의 모습이 긴장감을 자아낸다. 동시에 하석진의 정체에 대한 궁금증도 치솟는다.

극 중 하석진은 히든 캐릭터로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그의 특별 출연은 정지인 감독과의 인연으로 성사됐다. 정지인 감독의 전작인 '자체발광 오피스'에 주연으로 출연했던 하석진은 '옷소매' 제작진의 요청을 받자마자 흔쾌히 특별 출연을 결정하며 두터운 의리를 보여줬다.

제작진은 "바쁜 일정에도 선뜻 한달음에 달려와 주신 하석진에게 감사드린다. 하석진의 열연 덕분에 '옷소매' 첫 방송이 한층 다이내믹해졌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옷소매 붉은 끝동'은 오는 12일 밤 9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