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법적 대응 진행…SM "명백한 범죄에 무관용 원칙"
입력: 2021.11.10 10:23 / 수정: 2021.11.10 10:23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가 그룹 소녀시대 태연의 보호를 위해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더팩트 DB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가 그룹 소녀시대 태연의 보호를 위해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더팩트 DB

악플·허위 글에 경고 "고소장 제출 중"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그룹 소녀시대 태연이 법적 대응에 나선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9일 공식 SNS를 통해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온라인상에서 벌어지는 불법 행위에 관련된 자료를 지속적으로 수집하고 있으며, 법률대리인을 통하여 고소장을 제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대응 결과 태연과 관련해 근거 없는 악의적인 게시물을 게재한 이들에 대해 검찰, 법원이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죄(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벌금형의 처분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이러한 조치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온라인 커뮤니티, 유튜브 및 SNS, 포털 사이트 등에는 태연에 대한 허위 사실 및 악의적인 비난, 비방 목적의 게시글 등이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다고.

이에 SM엔터테인먼트는 "개인의 인격과 명예를 훼손하고, 아티스트에게 정신적인 고통을 가하는 행위"라며 "이는 명백한 범죄행위"라고 강조했다.

소속사는 "수시 대응과는 별개로 최근 급증한 불법행위에 대응하기 위해 집중적으로 모니터링 진행 및 제보를 받아 고소를 진행하고자 한다"며 "팬 여러분께서 직접 자료를 취합, 정리하고 있으신 부분을 인지하고 있으며, 해당 자료를 포함해 보내주신 내용을 신중하게 검토 및 취합하여 당사가 이미 수집한 증거 자료와 함께 법적 대응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앞으로도 소속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모니터링과 법적 조치에 적극적으로 임하며, 각종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하에 강력하게 대응해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다음은 SM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

당사는 아티스트 보호를 위하여 온라인상에서 벌어지는 불법 행위에 관련된 자료를 지속적으로 수집하고 있으며, 법률대리인을 통하여 고소장을 제출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대응 결과 당사 소속 아티스트 태연과 관련해 근거 없는 악의적인 게시물을 게재한 이들에 대해 검찰, 법원으로부터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죄(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벌금형의 처분이 내려진 바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조치에도 여전히 온라인 커뮤니티, 유튜브 및 SNS, 포털 사이트 등에는 태연에 대한 허위 사실 및 악의적인 비난, 비방 목적의 게시글 등이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습니다.

이는 개인의 인격과 명예를 훼손하고, 아티스트에게 정신적인 고통을 가하는 행위로, 명백한 범죄행위임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이에, 수시 대응과는 별개로 최근 급증한 불법행위에 대응하기 위하여 집중적으로 모니터링 진행 및 제보를 받아 고소를 진행하고자 하며, 팬 여러분께서는 위와 같은 불법 행위에 대한 증거 자료를 11월 17일까지 당사의 제보 메일 계정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팬 여러분께서 직접 자료를 취합, 정리하고 있으신 부분을 인지하고 있으며, 해당 자료를 포함하여 보내주신 내용을 신중하게 검토 및 취합하여 당사가 이미 수집한 증거 자료와 함께 법적 대응을 진행하겠습니다. 또한 고소 진행 및 처분이 이루어질 시 팬 여러분께 공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팬 여러분이 자체적으로 제보받은 자료들은 전달받을 예정이니, 중복의 우려가 있으므로 제외하시고,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자료들을 제보 메일 계정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당사는 앞으로도 소속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모니터링과 법적 조치에 적극적으로 임하며, 각종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하에 강력하게 대응해나갈 것이며, 팬 여러분께 해당 내용을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